BIC 게임디자인상 작품 '마스터 피스' 오는 4일 테스트
2024.10.28 18:03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아이엠게임(I M GAME)에서 개발 중인 덱빌딩 로그라이트 게임 ‘마스터 피스’가 오는 11월 4일부터 11일까지 유저 테스트를 진행한다.
마스터 피스는 다양한 용병을 모집하고 성장시키며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덱빌딩 로그라이트 게임이다.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하늘을 뒤덮은 검은 안개의 비밀을 풀기 위해 여정을 그렸다. 플레이어는 이 과정에서 다양한 용병을 영입하고, 용병들의 특성 및 지형을 전략적으로 활용한 전투를 치르며 앞으로 나아가게 된다.
게임 내에서는 120종의 용병과 고유한 특성, 60종의 유물, 373종의 카드를 활용하여 매번 새로운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용병 계약 시스템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용병을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어 자신만의 독창적인 조합도 구성 가능하다. 여정이 종료된 후에는 야영지에서 다양한 시설을 배치하여, 다음 여정에 도움이 되는 요소들을 추가하며 점점 더 어려워지는 여정에 대비할 수 있다.
마스터 피스는 지난 8월 국내 최대 인디게임 페스티벌인 ‘BIC 페스티벌 2024’에 참가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시상식에서는 게임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게임성을 인정받았으며, BIC 게임아트 노미네이트, GIGDC 은상 수상 등 다양한 수상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번 테스트 참여는 마스터 피스 스팀 페이지에서 플레이 테스트 접근 권한 요청 버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마스터 피스는 2025년 상반기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테스트에서 유저들의 의견을 받아 적극 수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테스트 참여자 중 설문을 완료한 테스터를 대상으로 20명을 추첨해, 정식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마스터 피스’ 스팀키를 제공한다.
한편, 마스터 피스는 스팀 플랫폼을 시작으로 스위치, 모바일 순으로 서비스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