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로스트아크 윈터 뮤지엄, 오는 6일 예매 시작
2024.11.27 18:54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로스트아크 유저들이 기다려온 겨울 축제가 찾아온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27일, 로스트아크 모험가들의 겨울 축제 ‘2024 로아온 윈터’ 후속 행사 ‘2024 로스트아크 윈터 뮤지엄(이하 윈터 뮤지엄)’ 상세 페이지를 열었다고 밝혔다.
윈터 뮤지엄은 오는 14일 ‘2024 로아온 윈터’ 이후 15, 16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진행된다. ‘로아온 윈터’는 로스트아크가 매해 모험가들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고 앞으로의 로드맵을 공개하는 최대 규모 축제다. 이번 ‘로아온 윈터’는 모험가 300명을 초청해 윈터 뮤지엄과 동일한 장소에서 개최된다. 14일 오후 4시부터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윈터 뮤지엄은 유저를 위해 준비된 행사로, 전투 레벨 60 이상을 달성한 모험가만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현장 이벤트로 꾸며질 윈터 뮤지엄은 이틀 동안 6회차로 운영되며, 총 2,000명의 모험가를 초청해 특별한 추억을 선물한다. 방문한 모든 모험가들에게는 ‘2025 모코코 달력’, ‘포스터’, ‘에코백’, ’모코코 빨미까레’로 구성된 웰컴 키트를 증정한다. 현장은 전시 공간과 미니게임존, 나만의 굿즈를 만들 수 있는 ‘DIY 굿즈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유저들은 전시 공간에서 2024년 주요 업데이트 콘셉트 원화가 전시되며, ‘기원의 섬’에 등장하는 '소원의 나무'에 실제로 소원을 적어 매달아보거나 아트웍도 감상할 수 있다. 미니 게임존에서는 ‘로스트아크 OST 리듬 게임’을 비롯, ‘에키드나 틀린 그림 찾기’, ‘모코코 채집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DIY 굿즈존에서는 로스트아크의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해 티셔츠, 에코백, 키링을 자유롭게 꾸미고 소장할 수 있다.
윈터 뮤지엄 방문을 원하는 유저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코드’를 발급받은 뒤 티켓 예매 사이트 ‘인터파크’에서 사전 코드를 인증하고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사전 코드 발급은 오는 4일까지 진행되며 사전 코드 인증은 4일 오후 4시부터 티켓 매진 시까지 가능하다. 티켓 예매는 12월 6일 오후 12시부터 시작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2024 로아온 윈터’가 올해에도 찾아온다.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고 갈 본행사와 함께 겨울 축제처럼 치러질 ‘2024 로스트아크 윈터 뮤지엄’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