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신 직업 예고! 발더스 게이트 3 역주행
2024.12.02 16:48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지난 2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를 예고한 발더스 게이트 3에 스팀 가을 할인이 더해지며 다시 한 번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지난 3월 GDC 2024에서 “DLC나 후속작 개발 안 한다”라는 스벤 빈케 CEO의 말을 인용하며 “DLC나 후속작 빼고 다 개발하겠다는 뜻이냐”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발더스 게이트 3는 지난 업데이트인 패치 7에서 신규 엔딩과 인게임 모딩툴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시 유저들은 자체 모딩 툴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유저가 직접 만들게 하고 차기작 개발을 시작하는 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스팀 가을 할인과 패치 8 업데이트를 동시에 발표하며 잠시 게임을 내려놨던 유저들을 다시 불러모으기 시작했다. 라리안 스튜디오는 이번 패치 8을 통해 신규 서브 클래스 각각 1종과 포토모드, 전체 크로스 플랫폼 지원을 예고했다.
이런 추세에 힘입어 발더스 게이트 3는 차차 감소세로 접어들었던 주말 중 최대 동시 접속자 수를 다시 10만 명 대로 회복했다. 아울러 20% 할인의 효과로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 3위에 자리했다.
한편,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는 첫 55% 세일을 시작한 사이버펑크 2077이 여전히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단종을 앞두고 있는 포르자 호라이즌 4는 6위로 올라섰다. 아울러 70% 할인을 시작한 호그와트 레거시가 10위로 올라오는 등 스팀 가을 할인에 참가한 대규모 할인 게임들이 여전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TOP 20에서는 눈에 띄는 순위 변동은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도타가 주말 사이 약 10만 명의 동시 접속자 수 증가세를 보였으며, 검은 신화: 오공이 순위권에서 내려가고 몬스터 헌터: 월즈가 권내로 들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