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과 비슷한데? 파판14 모바일 플레이 영상 공개
2024.12.10 15:36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지난 11월 발표된 파이널 판타지 14 모바일의 클래스 쇼케이스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을 통해 9개 직업을 살펴볼 수 있으며, 예상보다 원작 구현도가 높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영상은 10일, 탭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전투 UI와 함께 9개 직업의 전투 모습과 조작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영상에 공개된 직업은 전사, 나이트, 음유시인, 흑마도사, 소환사, 몽크, 용기사, 학자, 백마도사까지 9종이다. 이어서 전투 화면은 다른 모바일게임과 비슷한 컨트롤을 추구하면서도, 원작 전투를 최대한 유사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원작 이식도다. 각 직업이 가지고 있는 잡 UI 디자인, 중앙 하단의 체력 및 마력, 직업·레벨·버프창 등이 원작과 유사하게 구현됐다. 클래스 및 잡 변경은 체력바 옆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야 하는 것으로 보이며, 잡 마크 우측 하단 숫자를 통해 레벨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파티 전투 시에는 좌측 상단 모서리에 있는 별도 창에서 파티원 체력과 버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각 잡이 보유한 기본 딜사이클은 무기가 그려진 버튼을 누르면 되는 기본 공격으로 변환된 것으로 예상된다. 특수한 스킬을 사용할 때 조건부로 발동되는 스킬은 필요 시 등장했다가 사라지거나, 스킬이 발동할 때 반짝이는 시각 효과로 표시된다.
음유시인의 노래 3종, 흑마도사의 천상의 언어, 소환사의 소환수 지정, 몽크의 버프 전환 등 잡 고유 스킬과 버프는 이를 유동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별도의 대형 버튼이 제공돼, 클릭 후 스윕 등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모바일 버전에만 등장하는 스킬과 일부 스킬 아이콘 변경을 확인할 수 있었다.
파이널 판타지 14 모바일은 중국에 먼저 출시된 후 글로벌에 서비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