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 1·2 레거시 컬렉션 출시, 평가는 ‘복합적’
2025.02.03 17:51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EA가 지난 31일, 심즈(The Sims) 25주년을 맞아 심즈 1 및 심즈 2를 최신 PC에서 즐길 수 있는 레거시 컬렉션을 각각 출시했다. 다만 스팀 유저 평가는 양쪽 모두 ‘복합적’이다.
이번 레거시 컬렉션은 초기 심즈 시리즈를 현대적인 시스템에 맞게 재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각각 게임 본편과 모든 DLC가 포함되어 있다. EA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그래픽과 인터페이스는 원작의 느낌을 유지하면서도, 최신 운영체제(OS)와 하드웨어에서의 안정적인 실행을 보장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윈도우 10 및 윈도우 11에서의 호환성 문제를 해결한 점이 주요 개선 사항으로 꼽힌다.
하지만 심즈 1 레거시 컬렉션의 스팀 유저 평가는 ‘복합적(60%)’으로 혹평이 이어졌다. 일부 유저들은 "오랜만에 원작의 감성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며 호평을 보냈지만, 다른 유저들은 "호환성 개선했다면서 충돌이 너무 많이 생긴다"며, 버그와 미흡한 최적화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다. 여기에 그래픽 업스케일링이나 추가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심즈 2 역시 같은 문제를 지적 받으며 유저 평가 ‘복합적(52%)’을 기록 중이다.
한편, 심즈 1 및 심즈 2 레거시 컬렉션은 심의 문제로 국내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상태다. EA 관계자는 게임메카와의 통화에서 “국내에도 곧 출시 예정이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