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돌아갈까? 몬스터 헌터 와일즈 벤치마크 배포 시작
2025.02.05 15:03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캡콤이 개발 중인 '몬스터 헌터 와일즈(Monster Hunter Wilds)'가 5일, 스팀을 통해 벤치마크 프로그램 배포를 시작했다. 이번 벤치마크 프로그램은 게임의 그래픽 성능과 최적화를 테스트할 수 있는 도구로, PC 게이머들이 자신의 컴퓨터에서 게임을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벤치마크 프로그램은 게임 내 다양한 그래픽 설정을 조정하면서 몬스터 헌터 와일즈 데모 플레이를 가동해 시스템 성능을 측정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PC 사양이 권장사양을 충족하는지, 어떤 설정에서 최적의 프레임 레이트를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높은 그래픽 퀄리티와 방대한 오픈월드를 자랑하는 데다 지난 테스트에서는 최적화 관련 문제가 제기된 바 있기에 이번 벤치마크를 통해 컴퓨터 사양을 미리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캡콤은 지난 테스트 이후 지적된 높은 권장사양을 낮추는 등 지속적인 최적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통해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받아 추가적인 최적화를 진행할 가능성도 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오는 28일 PS5, Xbox Series X/S, PC(스팀)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이다. 전작들보다 더욱 확장되고 사실적인 오픈월드 환경을 구현했으며, 새로운 몬스터와 헌팅 메커니즘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