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테스트 첫 날 동접 22만
2025.02.07 18:11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2차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 22만 명에 달하는 유저들이 몰리며, 스팀 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5위를 기록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국내 기준 7일부터 2차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번 테스트는 정식 출시 전 진행되는 마지막 테스트로, 7일부터 오는 10일까지, 그리고 이어지는 13일부터 16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앞서 예고했던 무기 성능 조정이나 최적화 개선은 테스트 버전에는 반영되지 않는다.
대신 이번 테스트에는 지난 1차 테스트에서 공개된 모든 콘텐츠에 ‘게리오스’ 사냥 퀘스트 등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특히 이번 작품 간판 몬스터로 알려진 ‘알슈베르도’ 사냥 퀘스트를 만날 수 있어, 팬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는 추세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오는 28일 정식 출시를 앞둔 시리즈 최신작으로, 수호자 일족을 구조하기 위해 파견된 조사대의 모험을 그렸다. 바바콩가, 얀쿡크 등 오랜만에 돌아오는 반가운 몬스터부터 레 다우, 알슈베르도 등 다양한 신규 몬스터가 참전을 예고했다. 여기에 집중 약점 공격, 힘겨루기, 상쇄 등 새로운 액션 시스템을 선보인다.
한편,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에는 헬다이버즈 2가 신규 전쟁 채권 ‘자유의 종복’을 출시하며 3위에 올랐으며, 중세를 테마로 한 새 게임모드를 선보인 러스트도 5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NBA 2K25가 2K 20주년을 기념해 역대 최고인 67% 할인을 시작하며 7위에 자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