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주최사 ESA, 새로운 게임 행사 ‘iicon’ 연다
2025.02.10 16:45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023년 말 세계 최대 게임쇼로 손꼽힌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개최를 중단한 ESA(Entertainment Software Association)이 새로운 게임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ESA는 지난 6일, 신규 게임 행사 iicon(The Interactive Innovation Conference)을 발표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이는 E3 중단 발표 후 약 14개월 만에 공개된 신규 행사다. E3는 지난 2023년 말 주요 게임사 이탈 및 수익성 감소로 인해 개최가 영구 중지됐다.
새롭게 발표된 게임 행사 iicon은 업계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된 미래 지향적 컨퍼런스다. 행사는 2026년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시내에 위치한 퐁텐블라우 리조트에서 열리며, 오직 초청된 대상만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에 B2B 중심의 행사로 구성됐던 초기 E3를 연상케하는 시스템이라 언급하는 시선이 있다.
행사와 함께 공개된 행사 협력사 명단에는 아마존 게임즈, 디즈니, EA, 에픽게임즈, 마이크로소프트, 닌텐도, SIE, 스퀘어에닉스,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 유비소프트, 워너 브라더스 게임즈 등이 등록됐다. ESA가 업계에 가진 영향력을 고려한다면, 행사 시작 전까지 이보다 더 많은 개발사들이 참가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