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밍의 맛 살렸다, RF 온라인 넥스트 3월 20일 출시
2025.02.12 20:3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넷마블은 오는 3월 20일 올해 첫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를 출시한다.
넷마블은 12일 공개한 RF 온라인 넥스트 온라인 쇼케이스 통해 출시일, 개발 방향성, 주요 콘텐츠 등을 공개했다.
먼저 넷마블엔투 홍광민 총괄 PD는 RF 온라인 넥스트의 개발 철학인 '끊임없이 이어지는 성장의 즐거움'을 토대로 MMORPG의 근본적인 매력을 선보이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핵심 콘텐츠는 신기(대형 전투 기기), 바이오슈트, 대규모 전쟁 콘텐츠까지 3종이다. 먼저 신기(MAU/런처)는 플레이 초반에 누구나 과금 없이 획득할 수 있고, 성장도 플레이만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어서 바이오슈트를 활용하면 대인전, 원거리 전투 등 전투 상황에 따라 총 6종을 자유롭게 변경하며 싸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핵심 성장 자원을 독점하기 위해 최대 450인이 참여하는 광산 전쟁, 4개 길드가 우주 정거장 ‘낙원’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낙원 쟁탈전', 행성 소유권을 두고 경쟁하는 월드 단위 전쟁인 '행성 점령전' 등 여러 대규모 경쟁 콘텐츠가 자리한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PC와 모바일 MMPRPG이며,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RF 온라인 넥스트 공식 브랜드 사이트, 앱마켓, 넷마블 런처 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완료 시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권민관 넷마블엔투 대표는 쇼케이스에서 "RF 온라인 넥스트는 마니아층이 있는 'RF 온라인'의 방대한 IP 세계관에 걸맞게 규모감 있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RF 온라인 넥스트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파밍과 성장, 득템을 통한 MMORPG의 근본적인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