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8 대 8 모드 포함, 더 파이널스 시즌9 업데이트 실시
2025.12.11 17:44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넥슨은 11일, 더 파이널스(THE FINALS)에 시즌9 ‘드래곤 라이징(DRAGON RISING)’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시즌은 중국의 고대 건축양식과 현대적 도시 미학을 결합한 신규 테마가 특징으로, 초대형 신규 아레나 ‘팡와이 시티’가 새롭게 추가됐다. 궁궐과 사원, 복잡한 도심과 마천루가 한 공간에 공존하는 설계로 구역별 구분을 명확히 해 전투 중 동선 파악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8 대 8 비대칭 전투 모드 ‘포인트 브레이크’가 도입됐다. 공격팀은 맵 전역을 따라 이동하며 세 개 목표물을 순차적으로 파괴해야 하고, 수비팀은 이를 지켜내는 구조다. 지금까지 공개된 모드 중 가장 큰 규모로, 16명이 참여해 대규모 협력과 확장된 전략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시스템 측면에서는 파괴 효과를 중심으로 구조물 붕괴 시 충돌 반응을 더욱 사실적으로 다듬었다. 해당 효과는 신규 아레나 ‘팡와이 시티’와 기존 아레나 ‘모나코’에서 먼저 적용된다. 시즌 진행도는 ‘월드투어 포인트’로 통합 관리해 보다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스폰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스폰서 트랙’ 개편과 함께 경쟁전·랭크 보상 구조 재정비도 이루어졌다.
한편, 업데이트에 맞춰 추가된 시즌9 배틀패스에는 중국 무술 동작 기반 감정 표현, 신화 속 인물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가면 및 치파오 스타일 의상, 용 머리 형상의 총기 스킨 등 중국적 상징과 전설을 반영한 코스메틱 아이템이 다수 포함된다.
더 파이널스 시즌9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더 파이널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