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레이더스·실크송 포함, 스팀 ‘2025 최고 인기 게임’
2025.12.31 12:13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올해 출시된 신작 중 높은 인기를 끈 게임부터 인기 체험판까지 올해 스팀 내 관심도를 한 자리에 정리한 연말결산 페이지가 공개됐다.
밸브가 지난 29일 스팀 공식 페이지를 통해 올해 높은 주목을 받은 게임을 정리한 ‘2025년 최고 인기 게임’ 페이지를 발표했다. 집계 대상에는 게임 본편을 비롯해 소프트웨어, 체험판, DLC가 모두 포함됐으며, 총 7개 부문을 선정했다. 각 부문별로 1위부터 12위까지는 플래티넘, 13위부터 24위까지는 골드, 25위부터 50위까지는 실버, 51위부터 100위까지는 브론즈 등급으로 구분했고, 각 부문 내 순위는 무작위로 나열했다.
먼저 12월 15일 생성된 판매 수익 기준 2025년 최고 인기 출시 게임 플래티넘 등급에는 ‘엘더 스크롤 4: 오블리비언 리마스터(The Elder Scrolls IV: Oblivion Remastered)’, ‘엘든 링 밤의 통치자’, ‘아크 레이더스’,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배틀필드 6’,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 ‘몬스터 헌터 와일즈’, ‘EA 스포츠 FC 26’, ‘스케줄 1’, ‘보더랜드 4’, ‘듄: 어웨이크닝’, ‘킹덤 컴: 딜리버런스 2’가 이름을 올렸다.
국산 신작의 경우 지난 6월 스팀에 출시된 ‘스텔라 블레이드’와 본격적인 앞서 해보기를 시작한 ‘인조이’가 골드 등급에 자리했다. 넥슨의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실버 등급에, 네오위즈의 ‘셰이프 오브 드림스’와 ‘P의 거짓: 서곡’,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는 브론즈 등급에 포함됐다. 이번에 공개된 올해 최고 인기 출시 게임의 최종 데이터는 오는 1월 15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출시 연도와 관계없이 집계한 2025년 전체 판매 수익 기준 최고 인기 게임에는 지난 12월 1일 생성된 자료가 반영됐다. 플래티넘 등급에는 ‘아크 레이더스’, ‘배틀필드 6’, ‘스케줄 1’, ‘몬스터 헌터 와일즈’, ‘킹덤 컴: 딜리버런스 2’가 포함됐다. 더불어 ‘도타 2’, ‘카운터 스트라이크 2’, ‘배틀그라운드’, ‘에이펙스 레전드’, ‘마블 라이벌즈’, ‘콜 오브 듀티’ 등 인기 무료 플레이 게임도 이름을 올렸다. 해당 부문의 연간 데이터 총결산은 오는 1월 1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개별 플레이어 수 기준으로 집계한 올해 가장 많이 플레이된 게임 플래티넘 등급에는 ‘피크’를 비롯해 ‘에이펙스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도타 2’, ‘마블 라이벌즈’, ‘레프트 4 데드 2’, ‘GTA V 레거시’, ‘델타 포스’, ‘레포’, ‘테라리아’, ‘카운터 스트라이크 2’, ‘스타듀 밸리’가 포함됐다. 출시 이후 꾸준히 스팀 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목록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아크 레이더스’는 지난 10월 30일 출시라는 시기적 이유로 실버 등급에 자리했다.
한편 밸브는 이번 차트를 통해 올해 최다 플레이 스팀 덱 게임, 올해 최다 플레이 컨트롤러 게임, 올해 최다 플레이 VR 게임, 올해 최다 플레이 체험판 등 다양한 부문도 함께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