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원정대 필두, GDC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공개
2026.01.18 16:05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제26회 GDC 어워드(이하 GDCA) 올해의 게임 후보작이 공개됐다. 그중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가 가장 많은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GDCA는 게임 개발자들이 직접 후보를 선정하고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하는 행사로, 작년에는 발라트로가 올해의 게임을 수상했다. 올해 후보에는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 고스트 오브 요테이, 동키콩 바난자, 스플릿 픽션,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블루 프린스 등 총 6개 작품이 선정됐다.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는 올해의 게임을 비롯해 오디오상, 디자인상, 내러티브상, 혁신상, 기술상, 시각 예술상, 데뷔상 등 8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해당 작품은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5와 더 게임 어워드 2025에서도 올해의 게임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GDCA는 현지 시간 기준 3월 1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다. 기타 부문 후보는 아래와 같다.
최고의 오디오상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고스트 오브 요테이리프트 오브 네크로댄서사우스 오브 미드나이트최고의 데뷔상볼x핏블루 프린스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디스패치최고의 디자인상볼x핏블루 프린스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동키콩 바난자스플릿 픽션혁신상볼x핏베이비 스텝스블루 프린스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동키콩 바난자최고의 내러티브상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데스펠로테디스패치고스트 오브 요테이스플릿 픽션최고의 기술상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동키콩 바난자고스트 오브 요테이스플릿 픽션최고의 시각 예술상압솔룸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고스트 오브 요테이하데스 2키퍼소셜 임팩트상앤드 로저컨슘 미데스펠로테디스패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