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귀환 '드래곤 퀘스트 7 리이매진드' 정식 출시
2026.02.05 17:29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스퀘어에닉스는 '드래곤 퀘스트 7 리이매진드'를 5일 출시했다.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 2, 닌텐도 스위치, PS5, Xbox 시리즈 X/S로 출시됐으며, 스팀 버전은 6일 출시된다. 스퀘어에닉스는 출시를 기념하며 최신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드래곤 퀘스트 7 리이매진드는 2000년 일본에서 발매된 '드래곤 퀘스트 7'의 리메이크 버전이다. 게임은 인형이 연상되는 아트 스타일의 디오라마풍 3D CG로 재탄생했다. 그래픽, 시나리오, 배틀, 서브 콘텐츠, 시스템 등이 새롭게 재구축(Reimagined)됐다. 게임은 외딴섬에 사는 소년 소녀의 작은 호기심에서 시작되는 대모험을 그렸다.
스토리는 에스타드섬에 사는 주인공이 친구인 키퍼 왕자와 함께 신비로운 석판 조각을 발견하면서 시작된다. 수집한 석판 조각을 섬의 신전 대좌에 끼우자, 신비로운 빛에 이끌려 낯선 곳에 도달하게 된다. 석판을 찾아낼수록 점점 넓어지는 소년들의 세계는 작은 호기심에서 출발하여 이윽고 세계를 뒤덮은 사악한 존재와 숨겨져 있던 세계의 진정한 모습을 밝혀 나가게 된다.
게임의 캐릭터 디자인은 아키라 토리야마가 담당했으며, 캐릭터뿐만 아니라 디오라마처럼 표현되는 필드와 던전도 특징이다. 또한 새로운 직업 시스템이 배틀의 핵심이다. 각 직업은 고유한 직업 특성을 가지며, 배틀 중 버스트 차지 상태가 되면 직업 특성을 발동할 수 있다. 모험 중 서브 직업을 선택하여 동시에 두 가지 직업을 가질 수 있게 되며, 이를 통해 주문, 특기, 직업 특성이 두 배로 늘어나 파티의 전력이 향상된다.
한편 PS5 버전 '드래곤 퀘스트 7 리이매진드' 패키지판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에서 게임을 실행하면 최신 버전으로의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드래곤 퀘스트 7 리이매진드는 일본어 음성과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