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압긍’ 받는 요리판 발라트로, 정식 출시
2026.02.09 17:45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2025년 6월 앞서 해보기를 시작한 요리 로그라이크 게임 ‘오믈렛에 넣을까요?(Omelet You Cook)’가 9일, 1.0 버전으로 정식 출시됐다. 덱 빌딩 시스템과 요리 시뮬레이션을 결합한 독특한 장르로, 유저들에게 요리 버전 발라트로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게임은 이상한 학교에 식당 요리사로 부임한 주인공이 까다로운 교장과 학생들을 위해 오믈렛을 만들면서 진행된다. 다만, 오믈렛 재료로 신선한 과일, 치즈 같은 것뿐만 아니라 문어, 스패너, 통조림 캔 등 평범하지 않은 것들도 등장한다. 컨베이어 벨트 위의 재료를 조합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이며, 아이템의 시너지를 활용해 점수 배율을 만들어내는 전략이 필요하다.
9일 업데이트된 1.0 버전 주요 내용은 콘텐츠 확장과 난이도 세분화다. 기존 최고 난이도였던 빨간 앞치마를 넘어서는 ‘검은 앞치마’ 단계가 신설됐으며, 스토리 결말을 볼 수 있는 진엔딩 루트가 개방됐다. 또한 신화 등급을 포함한 조력자 5명, 스타터 팬트리 3종, 도전 과제 36개가 추가됐다. 리더보드 초기화와 함께 재료 버리기 기능 상향 등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도 함께 이루어졌다. 또한 지난 2일, 정식 출시 직전에 진행된 0.99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 인터페이스와 자막이 공식적으로 추가되었다.
오믈렛에 넣을까요?의 스팀 유저 평가는 ‘압도적으로 긍정적(694명 참여, 98% 긍정적)’이다. 유저들 사이에서는 ‘요리판 발라트로’라는 비유로, 포커 족보 대신 식재료를 조합해 점수를 뻥튀기하는 재미가 확실하다는 극찬이다. 여기에 재료를 직접 배치하는 과정에서 제자리에 있지 못하는 물리 엔진이 적용되는 모습과 픽셀 아트, 사운드 등도 마음에 든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에서는 인왕 3가 출시 후 4일째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유저 평가는 ‘매우 긍정적’으로 상승했다. 바이오하자드 레퀴엠은 출시 2주 전부터 다시 최상위권에 오르며 관심을 받았고,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는 할인과 함께 투표를 진행했던 살인마와 생존자 결과를 발표하며 새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한 듯 6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헬다이버즈 2가 12만 4,551명으로 주말 동안 상승세를 타며 12위를 기록했다. 파이브엠은 14만 7,386명으로 매주 주말을 거치며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