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S '워프레임' 모바일 안드로이드 버전 정식 출시
2026.02.20 08:59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디지털 익스트림즈는 자사의 라이브 서비스 게임 워프레임(Warframe)이 전 세계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정식으로 출시됐다고 발표했다. 이 게임은 무료로 제공되는 SF 액션 장르이며, 플레이어는 고대 전사 집단인 텐노가 되어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전투를 벌이는 내용을 담고 있다.
워프레임은 10년이 넘는 서비스 기간 동안 8,500만 명 이상의 등록 이용자를 확보하는 등 장기간 유저들로부터 사랑 받았다. 공개 테스트 당시 하나의 타일셋과 4종의 워프레임으로 시작했으나, 현재는 20개 행성, 4개의 오픈 월드, 30개 이상의 퀘스트, 약 65종의 기본 워프레임을 갖췄다.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기존 PC, 플레이스테이션, Xbox, iOS, 닌텐도 스위치 이용자들과 동일하게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및 세이브를 지원받으며, 최신 업데이트인 '더 올드 피스'를 포함한 모든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다. 곧 출시될 닌텐도 스위치 2와의 연동도 지원한다.
쉘든 카터 디지털 익스트림즈 사장은 "안드로이드 이용자에게 워프레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오랫동안 추구해 온 목표였다"라며, "올해는 워프레임 이용자와 개발팀 모두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곧 합류할 닌텐도 스위치 2를 포함해 크로스 플레이 플랫폼을 완성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위한 한정 보상도 마련됐다. 3월 4일까지 안드로이드에서 워프레임을 다운로드하고 로그인한 이용자들에게는 무기 및 방어구 코스메틱과 자원 부스터를 포함한 '큐뮬러스 컬렉션'을 지급한다. 게임 구동을 위한 최소 사양은 ARM64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64비트 안드로이드 기기, 안드로이드 OS 12.0 이상, 그리고 최소 4GB 램 환경이다. 더 상세한 지원 기기 정보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워프레임 포럼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