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포터블, 마법사의 밤·원신 애니 제작 발표
2026.02.22 14:22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애니메이션 제작 명사 '유포터블(ufotable)'이 다수의 신작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유포터블이 지난 2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신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프로모션 영상에는 유포터블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귀멸의 칼날 시리즈에 더불어, 게임과 비주얼 노벨로 잘 알려진 ‘마법사의 밤’과 호요버스의 대표작 ‘원신’이 애니메이 제작이 예고됐다.
먼저 2026년 공개된 '마법사의 밤'은 타입문(TYPE-MOON)의 대표 비주얼 노벨 중 하나다. 극장판 애니매이션으로 공개된 본작은 깊이 있는 서사와 섬세한 캐릭터 묘사로 오랜 시간 팬층을 유지해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올 봄 공개를 예고했으며, 오랜만에 공개된 마법사의 밤 애니메이션 관련 정보에 많은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호요버스의 대표작이자 서브컬처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 '원신'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도 공개됐다. 개발사 호요버스와 유포터블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방대한 세계관과 다채로운 캐릭터를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어떻게 확장할 것인지 기대를 모은다. 2020년 출시 후 꾸준히 스토리를 확장해 온 원신의 이야기가 어떤 식으로 그려질 것인지는 향후 공개될 전망이다.
한편, 유포터블은 이외에도 귀멸의 칼날 신규 애니메이션을 예고했으며, 30주년을 맞이한 테일즈 오브 시리즈 애니메이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오는 4월 3일 공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