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3월로 접어들면서 본격적인 봄이 시작됐습니다. 입춘은 지났지만,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24절기 중 세 번째 절기인 경칩이 이번 주에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3월이면 업계는 이직과 함께 연봉 협상 등으로 봄 분위기를 드러냅니다. 하지만 올해는 여기저기 들려오는 업체들의 구조조정과 인력 감축 소식 때문에 분위기가 아직도 차디찬 겨울 같습니다. 모쪼록 업계 안팎으로 따뜻한 봄이 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그럼 주간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이번 주는 가히 콘솔과 PC게임의 한 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유명 작품들이 속속 발매되기 때문인데, 먼저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의 명작 ‘심시티’가 정식 발매됩니다. 10년 만에 돌아온 이번 ‘심시티’는 긴 시간 동안 준비해 온 만큼 많은 부분이 변화되었습니다. 그리고 21세 라라 크로포트의 모습을 보여줄 ‘툼 레이더’ 신작도 정식 발매됩니다.
전작의 느낌은 그대로, 시스템은 업그레이드 ‘웹영웅전 2' 비공개 테스트
유니아나가 서비스하는 ‘웹영웅전 2’가 3월 6일부터 3월 8일까지 첫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웹영웅전 2’는 전작 ‘웹영웅전’에서 한층 더 발전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협객, 내공과 진법뿐만 아니라 PVP로 지역을 점령하여 보물을 찾을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됐습니다. 참고로 이번 작품은 네이버와 다음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무협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한 번쯤 살펴보는 건 어떨까요?
▲ 3월 6일 첫 테스트를 시작하는 '웹영웅전2'
공개 서비스 출격 전 최종 정비, ‘모나크’ 마지막 테스트
▲ '모나크' 플레이 영상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MMORPG ‘모나크’가 3월 8일부터 3월 10일까지 마지막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부대전투라는 독특한 방식을 내세운 ‘모나크’는 지난해 8월 첫 테스트를 시작하고 지금까지 총 2차례의 테스트를 진행하며 완성도를 끌어 올렸습니다. ‘모나크’는 이번 마지막 테스트에서 무차별 PVP 방지를 위한 페널티 시스템과 밸런스 개선, 더 강화된 PVE 콘텐츠 등으로 공개 서비스 직전 최종 점검을 진행합니다.
10년 만에 다시 세우는 도시 계획, ‘심시티’ 정식 발매
▲ '심시티' 게임 플레이 영상
[관련기사]
심시티, 10년 만에 부활한 도시 경영시뮬레이션 종결자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게임의 명작 ‘심시티’가 3월 5일 PC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이번 작품은 전작으로부터 10년 만에 등장하는 것인데요, 이 기간 동안 많은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개발사인 맥시스가 자체 보유한 글래스박스 엔진을 활용하여 기존과 달리 매우 사실적인 시뮬레이션 세계를 구현했습니다. 이는 곧 도시 속에 살아가는 캐릭터들(심)의 다양한 삶을 살펴볼 수 있고, 다수의 도시 시뮬레이션을 동시에 조작할 수 있는 등 여러 요소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을 통해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데, 친구나 지인들과 함께 지역을 건설하고 협력하거나 경쟁할 수 있습니다. 특정 지역이나 게임 속 세계에 난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식이죠. 이외에도 각 도시의 독특한 양식을 보여줄 특화 도시들도 등장합니다. 나만의 도시 계획은 세우셨나요?
라라 크로포트의 소녀 시대, ‘툼 레이더’ 정식 발매
▲ '툼 레이더' 공식 트레일러
유명 액션 어드밴처 게임 ‘툼 레이더’ 시리즈의 최신작이 3월 5일 Xbox360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이번 ‘툼 레이더’는 기존 시리즈의 프리퀄 형태로 제작된 작품입니다. 기존 시리즈의 강인한 여전사의 이미지를 보여준 주인공 라라 크로포트가 아닌 21세의 앳된 소녀 라라 크로포트의 처절한 생존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정체불명의 섬에서 생존 능력을 단련하여 여전사로 거듭나는 과정을 보여주는 이번 작품은 기존의 게임 방식과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게이머는 베이스캠프를 거점으로 주변의 모든 자원을 활용해 생존해 나가게 됩니다. 총보다는 활을 주 무기로, 전면전보다는 매복과 함정을 이용하는 등의 전략적인 플레이가 중심이 되는데, 베이스캠프에서 각종 기술과 무기를 업그레이드하게 되는 점도 눈여겨 봐야 할 요소입니다.
이번엔 대학생이다! ‘심즈3: 캠퍼스 라이프’ 정식 발매
▲ '심즈3: 캠퍼스 라이프' 공식 소개 영상
[관련기사]
가상 세계의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3’의 최신 확장팩 ‘심즈3: 캠퍼스 라이프’가 3월 5일 PC 타이틀로 정식발매됩니다.
이번 작품은 ‘심즈3’의 아홉 번째 확장팩으로, 대학 생활을 중심으로 여러 가지 사건을 경험하고 활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제 생활과 마찬가지로 대학 전공 분야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어 좋은 직장을 갖는다거나 사교 그룹에 가입하여 네트워킹을 쌓고, 친구들과 신나는 파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사실적인 부분을 강조하다 보니 학생 운동 중 알몸으로 난입하거나 과학 동아리에서 위험한 실험을 할 수 있는 등의 독특한 재미(?)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심즈’ 시리즈는 실생활을 고스란히 가상 세계 속에 옮겨 놓은 듯한 게임성으로 많은 팬을 형성했는데요, 게임메카 취재팀의 모 기자는 게임 속 옷장에서 수많은 옷을 꺼내 입는 모습을 보여줘 옆자리 기자의 두 눈을 휘둥그레 만든 바 있습니다.
17:1도 무섭지 않아!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3’ 정식 발매
▲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3' 소개 영상
[관련기사]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3, ‘제4차 닌자 대전’ 발발
액션게임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3’이 3월 5일 PS3와 Xbox360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이번 작품은 액션 게임으로, TV 애니메이션 ‘나루토 질풍전’ 세계관이 배경입니다. 그래서 애니의 ‘제4차 닌자대전’이 주요 줄거리가 되고, 구미호가 나루토에게 봉인된 계기를 보여주는 에피소드 ‘구미호 사전’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레이 방식은 기존의 1:1 대전 방식을 벗어나 집단 전투가 추가됐습니다. 게이머가 혼자서 여러 명의 적과 싸우는 집단 전투는 원작의 스토리 영향 때문이기도 한데, ‘제4차 닌자 대전’의 전장이 그대로 재현되어 동시 다발적으로 많은 적을 상대하게 됩니다. 그나저나 나뭇잎 마을의 어린 꼬마 아이가 언제 이리 컸죠?
메이저리그 진출한 류현진 나오나? ‘메이저리그 베이스볼 2K13’ 정식 발매
2K스포츠에서 개발한 야구게임 ‘메이저리그 베이스볼 2K13’이 3월 5일 Xbox360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이 게임은 메이저리그의 유명 선수를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데, 투수의 성향과 실제 기록을 바탕으로 정교한 투구를 구사할 수 있는 토털 컨트롤 투구 시스템과 공의 구질을 파악해 타격할 수 있는 토털 컨트롤 타격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자신만의 선수를 육성하는 마이 플레이어 시스템, 마이너 리그에서 메이저리그 스타로 가는 여정 체험(?) 등을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실제 MLB 시즌 최신 선수명단과 라인업, 중계와 통계 오버레이를 플레이할 수 있는데다 선수 스카우트, 선수 능력치에 따른 마운드와 타석에서의 상태 변화 등 야구와 관련된 대부분 콘텐츠를 맛볼 수 있습니다.
‘메이저리그 베이스볼 2K13’은 MLB의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메이저 리그의 유명 야구 선수들을 매년 타이틀 표지 모델로 앞세워 눈길을 끌어 왔습니다. 올해 표지 모델에는 탬파베이 레이스의 에이스 투수인 데이빗 프라이스가 선정됐는데 프라이스는 20승 5패의 뛰어난 기록과 리그 최고 방어율 2.56을 달성한 최고의 선수 중 하나죠. 이번 표지 모델 선정에 대해 그는 “MLB 2K13 표지에 선정되어 꿈을 이뤘다”고 소감을 밝혔다고 합니다.
▲ 3월 5일 정식 발매된다
메이저리그 야구 게임은 여기도 있다! ‘MLB 13: 더 쇼’ 정식 발매
소니의 야구게임 ‘MLB 13: 더 쇼’가 3월 5일 PS3와 PS 비타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이 작품은 ‘메이저리그 베이스볼 2K13’과 같이 미국 프로야구인 메이저리그를 배경으로 하는 야구 게임입니다. 메이저리그의 실제 현장의 모습부터 시시각각 변하는 선수들의 표정과 감정을 그대로 전달해 게이머에게 실제 야구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전해 줍니다. 이번에는 다이아몬드 다이너스티 모드가 추가되고, 로드 투 더 쇼 모드가 강화되는 등 여러가지 요소가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새로워진 플레이 오프 모드에서는 실제 경기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해 10월 야구의 긴장감과 흥분을 그대로 전해줍니다. 메이저 리그를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해설과 부스의 음성부터 선수들의 세세한 모습까지 실제 경기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MLB 13: 더 쇼’를 추천합니다.
▲ 3월 5일 정식 발매된다
게임도 하고 애니메이션도 보고! ‘테일즈 오브 하츠 R’ 정식 발매
▲ '테일즈 오브 하츠 R' 소개 영상
RPG ‘테일즈 오브 하츠 R’이 3월 7일 PS Vita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이 게임은 액션성이 뛰어난 전투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테일즈 오브 하츠 R’은 ‘체이스 링크’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됐는데, 종횡무진 전장을 누비며 화려한 공중콤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게임의 무대는 필드맵으로 구현하여 광활한 세계를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습니다.
‘테일즈 오브 하츠 R’은 2008년 발매된 닌텐도 DS용 소프트 ‘테일즈 오브 하츠’의 PS Vita 컨버전 작품으로 다양한 요소가 추가 됐습니다. 그래픽과 배경 등이 고화질로 향상되었지만, 무엇보다 애니메이션이 대폭 추가되어 더욱더 깊이 있는 스토리를 맛볼 수 있는 점이 이 게임의 진짜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