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하자드X레프트4데드'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 (영상출처: 캡콤 공식 YouTube 채널)
캡콤은 PAX East 2013에서 다양한 신작을 발표함과 동시에, '바이오 하자드 6(레지던트 이블 6)' 과 '레프트 4 데드 2' 의 콜라보레이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밸브와 함께 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PC판 '바이오하자드 6' 에 '레프트 4 데드 2' 의 주인공 4명이 참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Coach, Nick, Ellis, Rochelle 등 4명의 생존자는 '바이오 하자드 6' PC판 독점 모드인 'The Mercenaries No Mercy' 에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레프트 4 데드' 의 Witch와 mini-Tank 등 2명의 적도 해당 모드에 카메오로 출연한다.
'레프트 4 데드 2' 의 '바이오 하자드 6' 참전 업데이트는 오는 4월 5일에 이루어지며, 스팀에 게임을 등록한 정품 구매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바이오 하자드' 의 캐릭터 역시 '레프트 4 데드 2' 로 원정을 떠난다. '바이오 하자드 6' 의 Lepotitsa, Napad, Ogroman 등은 올 봄 시즌, '레프트 4 데드 2' 에 참전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바이오 하자드 6' PC판은 지난 23일(토) 국내에 정식 발매되었으며, 콘솔판에서 이루어졌던 모든 기능 업데이트의 수록, 그리고 PC판 전용 신 모드 'THE MERCENARIES NO MERCY'의 추가 등 여러 부분에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