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이젬과 함께 서비스되는 '월척광' (사진 제공: 동양온라인)
동양온라인이 인터넷 바둑 사이트 1위 ‘타이젬’ 바둑과 함께 즐기는 낚시게임 ‘월척광’ 서비스를 오픈 했다.
'월척광' 서비스를 시작한 동양온라인은 기존 바둑 유저들에게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하고, 다소 정적인 바둑게임에 활기를 주기 위함이라고 서비스 배경을 밝혔다.
낚시게임 ‘월척광’은 전세계를 돌며 낚시를 즐기는 게임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조작과 손쉬운 인터페이스로 만들어 졌다. 또한 게임 내 나만의 아쿠아리움을 설정해 놓고 유저들끼리 관람하여 자신이 잡은 물고기를 자랑하거나 상대방의 아쿠아리움을 방문할 수 있는 등 SNG 요소로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동양온라인은 지난 2월 타이젬 회원 중 2,000여명을 선별하여 ‘월척광’ 게임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고, 테스터 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등 사전 검증을 완료 했다.
동양온라인 관계자는 “바둑과 낚시의 조합으로 타이젬의 재미요소를 한층 강화 했다” 며 “앞으로 주기적 업데이트는 물론 시즌 2로 게임을 확대하는 등 타이젬 내의 다채로운 서비스를 늘려 갈 계획” 이라고 전했다.
한편, 타이젬은 ‘월척광’ 게임 오픈 과 함께 여자기사들의 바둑연구모임 ‘무여회’와 지도대국을 둘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타이젬 홈페이지(http://www.tyge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