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차구차구' (사진제공: 넷마블)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캐주얼 축구게임 '차구차구'가 계절의 여왕 5월에 또 한 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차구차구'는 ‘마구마구’를 개발한 ‘애니파크’가 스포츠 게임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중해 만든 정통 11대 11 캐주얼 축구게임이다. 이 게임은 국내 및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실존 선수들의 특성을 SD캐릭터로 재미 있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차구차구'의 5월 업데이트에서 ▲정규전 개선, ▲05년도 신규 유럽 25팀, ▲지원 스태프 스킬, ▲액세서리 조합 등을 순차적으로 추가한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차구차구'에 바라는 콘텐츠를 적극 수용해 업데이트를 하는 등 빠른 대응을 계속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정규전 개선은 2주에 한 번씩 랭킹이 초기화돼 상위 랭킹 이용자에게 많은 보상을 지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게임 플레이 시 정규전 보상이 가장 높도록 기본 보상이 강화됐고 특히 피크타임에는 기본보다 더 많은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이외 05년도 유럽팀, 지원 스태프 스킬, 액세서리 조합 등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 추가로 이용자들은 더 전략적인 게임운영을 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롯데푸드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진행에 따라 지급되거나 롯데푸드의 신제품 2가지를 맞추면 ‘룰렛 이벤트’ 응모권이 주어진다. 이벤트에 당첨된 이용자에게는 ‘아이스크림 온팩(빠삐코바 및 테트리스바)’, ‘하이브리드 자전거’, ‘타이맥스 위켄더 시계’, ‘문화상품권’, ‘선수카드’, ‘게임머니’ 등의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 PC방 이벤트를 통해 룰렛 응모권을 제공하거나 신규 이용자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언제 어디서나 '차구차구'의 신규 소식을 접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오픈 기념 이벤트’도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 '차구차구' 앱을 다운로드 하면 게임머니 20만 서기를 받을 수 있고, 출석체크만 해도 룰렛 이벤트 응모권 3장이 제공된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정규전 강화, 신규 유럽팀 추가 등을 중심으로 이용자들이 차구차구의 풍부한 재미를 더 많이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라며, “모바일 앱을 오픈해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 등 다양한 신규 소식을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접할 수 있게 된 것도 큰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차구차구'는 지난 4월 30일 첫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선수카드 도감 시스템, ▲감독 모드, ▲수집조합 시스템, ▲신규 돔 구장 등을 추가해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차구차구' 공식 홈페이지(http://cha9.netmarble.net)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