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전 앤 드래곤: 크로니클즈 오브 미스타라' 런칭 트레일러 (영상출처: 유튜브)
횡스크롤 액션게임의 고전이자 명작인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가 멀티플랫폼으로 출시되어, 과거의 향수를 자극한다.
캡콤은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합본 팩, ‘던전 앤 드래곤: 크로니클즈 오브 미스타라’를 오늘(19일) 스팀과 PSN에 출시했다. 이번 작품은 PS3와 Xbox360, Wii U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PC버전은 윈도우 Vista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만 지원된다.
‘던전 앤 드래곤: 크로니클즈 오브 미스타라’는 지난 1993년에 발매된 캡콤의 ‘던전 앤 드래곤: 타워 오브 둠’과 1996년 작인 ‘던전 앤 드래곤: 섀도우 오버 미스타라’를 통합한 것으로, 원작의 그래픽 해상도를 높여 멀티플랫폼으로 이식하고 공략 영상과 보너스 콘텐츠를 수록한 작품이다.
본 게임의 전투 방식과 멀티플레이 모드 등은 대부분 원작과 똑같은 형태로 제작됐으나, 미션 진행 상황 표시 인터페이스와 도전과제 시스템 등이 추가됐다. 특히 플레이어가 직접 설정한 룰을 바탕으로 미션을 진행하거나, 게임 도중에도 다른 유저를 초대해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등 온라인 플레이 요소가 대폭 강화됐다.
또한, 캐릭터의 의상 색상을 변경하거나 그래픽 출력 옵션과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같은 클래스를 2인 이상 선택할 수 없었던 원작과 달리 세 명 이상의 유저가 같은 캐릭터를 플레이 할 수 있어 보다 다채로운 전략 구사가 가능하다.
‘던전 앤 드래곤: 크로니클즈 오브 미스타라’는 현재 스팀에서 14.99달러(한화 약 17,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PSN에서 18,000원, Xbox Live에서는 1,200 MS포인트에 판매된다. 더불어 스팀에서는 최대 4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점을 위시, 타이틀 네 개를 동시에 구매할 시 44.99달러(한화 약 51,000원)에 제공하는 4인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한편, Wii U 버전의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다.
▲ '던전 앤 드래곤: 크로니클즈 오브 미스타라'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