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역대 최고 난이도 '비탄의 설옥궁' 오픈
2013.07.31 10:59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블레이드앤소울' 의 역대 최고 난이도 던전 '비탄의 설옥궁'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사상 최고 난이도의 영웅급 인스턴스 던전 ‘비탄의 설옥궁’을 31일 공개했다.
백청산맥 콘텐츠 중 유일한 비공개 던전이었던 ‘비탄의 설옥궁’은 백청산맥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일부 정보가 공개된 직후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제작진은 '블소TV' 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비탄의 설옥궁’ 도전에 필요한 정보를 사전 공개하면서 업데이트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31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백청산맥의 북쪽 끝자락 북방설원에 위치한 ‘비탄의 설옥궁’은 50레벨 이상 유저들만 입장할 수 있는 영웅급 인스턴스 던전이다. 최대 6인 파티로 입장 가능하고, 2개 조로 나뉘어 협력 플레이를 펼쳐야 공략할 수 있다.
던전 공략을 통해서는 현존 최고 수준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북방설원의 순백색의 신규 의상과 머리 장식을 얻을 수 있다. 입장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선행 퀘스트와 일정수준의 수련을 완료해야 하고, 던전 공략을 위한 필수 아이템을 소지해야 한다.
엔씨소프트 글로벌론칭사업실 김승권 실장은 “비탄의 설옥궁은 난이도에 걸맞게 백청산맥 최고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던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빠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비탄의 설옥궁' 과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bns.play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