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게임 및 문화콘텐츠 규제 개혁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가 발족했습니다. 게임규제개혁공대위는 4대 중독법에 대응하는 모임으로 게임업계는 물론 문화예술계와 학계, 시민단체가 함께 반대활동을 펼치는 단체입니다. 이는 게임 산업을 궁지에 몰아 넣고 있는 중독법이 미디어 콘텐츠까지 포함하고 있어 문화 예술계가 동참하게 된 것이죠.
이처럼 4대 중독법이 국민의 지지를 받지 못하고, 문화 콘텐츠 전반에 걸쳐 반대 여론이 커지고 있는데, 신의진 의원은 법안을 계속 강경하게 밀어부치고 있으니 안타깝고 답답한 심정입니다.
그럼 이번 주 일정을 전해드립니다.
오락실 추억 물씬! '레전드 오브 파이터' 2차 비공개 테스트
▲ '레전드오브파이터' 플레이 영상
[관련 기사]
[프리뷰] 레전드오브파이터 2차 테스트, 팔색조처럼 성장하는 캐릭터
갤럭시게이트의 ‘레전드 오브 파이터’가 11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레전드 오브 파이터’는 카툰 랜더링 기반 3D 횡스크롤 액션 MORPG입니다. 콘솔이나 아케이드 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빠른 진행 속도 및 호쾌한 타격감이 특징입니다. 또, 캐릭터의 얼굴, 헤어, 몸, 속옷까지 제한 없는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플레이어가 직접 전투의 흐름을 바꾸는 '스킬 보드', 애니메이션과 같은 시나리오 퀘스트와 파밍형 던전, 엑스트라 던전, PVP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앞서 1, 2차 포커스 그룹 테스트 및 1차 테스트를 통해 테스터들로부터 화려한 액션과 직관적인 시스템과 다양한 퀘스트 등의 재미 요소가 호평을 받았는데, 이번 2차 비공개 테스트에서도 이 같은 관심이 이어질지 기대됩니다.
벽돌로 즐기는 FPS '브릭포스' 테스트
▲ '브릭포스' 소개 영상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브릭포스’가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브릭포스'는 유저들이 직접 만든 맵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캐주얼 UCC FPS입니다. 이 게임은 전문성을 요구하지 않고 '마인크래프트'처럼 브릭(벽돌)을 쌓는 방식으로 유저가 직접 맵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을 낮췄으며, 웹브라우저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난해 게임메카에서도 소개가 되었고, 유튜브를 통해 유럽에 알려지면서 50만 명의 회원을 돌파하는 등 주목을 받았습니다. ‘브릭포스’가 이번 테스트를 통해 국내에서 ‘마인크래프트’보다 더 많은 ‘브릭(Brick)’을 얻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인기 로봇 총 집합! 슈퍼로봇대전 OG 인피니트 배틀 정식 발매
▲ ‘슈퍼로봇대전 OG 인피니트 배틀’ TV CM
반다이남코의 ‘슈퍼로봇대전 OG 인피니트 배틀’이 PS3 타이틀로11월 28일 정식 발매됩니다.
'슈퍼로봇대전 OG 인피니트 배틀' 은 '슈퍼로봇대전OG' 의 기체들이 활약하는 대전 액션 게임입니다. PS2 '슈퍼로봇대전 OG 오리지널 제너레이션즈' 의 '에피소드1: 디바인 워즈', '에피소드 2: 디 인스펙터' 에서 활약한 오리지널 기체 등을 조작하여 속도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사이버스타, 발시오네, 사베라스, 아우센자이터 등 다수의 인기 기체가 참전하여 재미를 더 합니다.
추가로 각 미션 별로 다른 내용의 전투를 클리어 해 나가는 ‘미션 모드’를 비롯해 원하는 기체로 소대를 편성하고 8개의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아케이드 모드', 온라인 접속을 통해 전세계 플레이어와 대전을 즐기는 '온라인 대전 모드' 등이 제공되어 다양한 재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우주로 가출? 아니 진출! '짱구는 못말려: 판타스틱-! 우주별 대모험!!' 정식 발매
대원미디어의 ‘짱구는 못말려 판타스틱-! 우주별 대모험!!’이 3DS 타이틀로 11월 28일 정식 발매됩니다.
이 게임은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의 캐릭터들이 활약하는 액션 게임으로, 닌텐도 3DS에서는 처음 발매되는 ‘짱구는 못말려’ 타이틀 입니다. 기본 스토리는 짱구가 여동생 짱아, 애완견 흰둥이와 함께 우정의 힘을 빼앗긴 떡잎마을 방범대 친구들을 되찾기 위해 우주를 무대로 모험을 펼쳐나가는 것입니다.
기본 스토리 이외에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들이 짱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이벤트나, 3DS 본체를 기울이며 우주선을 조종하는 파트, 다양한 미니게임 등 갖가지 요소로 재미를 더합니다. 또, NDS 타이틀보다 더 향상된 그래픽을 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과 동일한 그래픽으로, 마치 TV 애니메이션을 직접 조작하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 11월 28일 정식 발매된다
신규 무장 등장이오! '진 삼국무쌍 7 맹장전' 발매
▲ '진 삼국무쌍 7 맹장전' 홍보 영상
코에이테크모게임스의 ‘진 삼국무쌍 7’ 맹장전이 11월 28일 PS3 타이틀로 발매됩니다.
‘진 삼국무쌍’ 시리즈는 중국의 삼국시대 무장이 되어 다수의 적들을 베어버리는 호쾌한 전투로 인기를 얻어 온 장수 타이틀입니다. '진 삼국무쌍 7 맹장전' 은 최강의 명장인 여포를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이야기로, 지난 3월 출시된 ‘진 삼국무쌍 7’에 새로운 에피소드가 추가된 확장팩입니다.
이번 작품은 여포 세력의 책략가 '진궁'과 오나라 신 무장 '주연'이 참전하며, 새로운 스토리 '여포'와 다채로운 IF 스토리, '장성 모드'의 강화, 새로운 무기 및 액션 등이 추가 됐습니다. 참고로 원작인 ‘진 삼국무쌍 7’이 있어야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PS3와 PS비타 버전간 세이브가 연동됩니다.
월드사이버즈게임즈 2013 개최
한국, 중국, 일본, 러시아, 독일, 미국, 우크라이나 등 다양한 국가들이 우열을 가리는 월드사이버즈게임즈 2013 (WCG 2013)이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중국 쿤산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WCG 2013의 주요 종목에는 ‘워크래프트3: 프로즌쓰론’. ‘월드 오브 탱크’,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등이 있으며 올해 정식 종목이 된 ‘리그 오브 레전드’외에 ‘크로스파이어’와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까지 다양합니다.
특히, 한국과 중국 스타 플레이어들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워크래프트3’의 한중전,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일전 등 빅 매치가 펼쳐집니다. 세계 최강의 게임 강국이란 타이틀은 어느 나라가 가져갈까요? 이번 WCG 2013에 참석하는 게임메카에서 생생한 현장을 전달할 예정이니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