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나왔다, 넥슨 프로야구 마스터 2014 정식 출시
2014.04.21 15:19 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정식 출시한 '넥슨 프로야구 마스터 2014'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21일 넵튠이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 하는 모바일 정통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4’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국내 앱스토어, T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4’는 그래픽 강화는 물론 ‘싱글모드’, ‘선수카드’ 개편 등 전작에서 유저들로부터 수렴한 다양한 의견이 반영되어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다.
,
가장 큰 변화 중 하나인 신규콘텐츠 ‘싱글모드’는 인공지능(AI)으로 구현된 역대 프로야구 주요 구단과 대결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난이도에 따라 ‘첫 걸음’, ‘20세기 순위팀’, ‘21세기 순위팀’에 차례로 도전할 수 있다. 또 단계별로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게임머니와 아이템 등을 포함한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며, 다른 유저의 기록을 돌파할 경우 ‘깃발’을 뺏어올 수 있는 경쟁의 재미요소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다른 유저들과 순위 경쟁을 펼치는 ‘리그모드’에는 각 이닝마다 경기 상황에 따라 적합한 선수를 추천해주는 기능을 추가하여, 경기 진행 중 더욱 강력한 실시간 개입이 가능해졌다.
또한, 다양한 성장 요소를 통해 ‘팀 성장’을 최고 60레벨까지 가능하도록 개편하고, 선수카드를 성장, 강화시킬 수 있는 ‘훈련 시스템’ 및 최고 레벨과 강화도를 높일 수 있는 ‘한계돌파 시스템’을 추가하여 기본 능력치를 갖춘 선수카드를 역대급 선수로 육성할 수 있도록 했다.
전반적인 그래픽도 개선, 선수들의 다양한 동작과 피부톤까지 반영했으며, 타율, 평균자책 등 총 10가지 분석 차트를 라인업 화면에서 모두 확인 가능하도록 UI를 개편하여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넥슨은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4’ 출시를 기념해 게임 내 ‘싱글모드 첫걸음’을 완료하는 유저 전원에게 ‘고급팩 5장’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3’의 선수카드 이관 신청을 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최대 450장의 선수카드를 100% 이관하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4’ 신규 콘텐츠와 선수카드 이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4’ 공식 카페(cafe.naver.com/npm20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