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재냐 민주주의냐! '트로피코5' 한글판 스크린샷 공개
2014.05.08 18:08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한글화가 진행 중인 '트로피코 5' 스크린샷 (사진제공: H2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자막 한글화로 발매 예정인 칼립소 미디어의 ‘트로피코 5(Tropico 5)’한글판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트로피코 5'는 경영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트로피코'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완전히 새롭게 제작된 아트웍과 새로운 게임플레이 기능을 선보인다.
가장 주요한 특징 중 하나인 세습제도는 시리즈를 더욱 새롭고 신나는 방향으로 이끈다. 변화하는 국민의 필요를 해소하고 국내외 반대 세력들에 맞서며 세습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 집권하는 동안 자신의 업적이 먼 훗날까지 번영할 수 있도록 섬 내 친인척들을 외교관이나 사령관, 심지어 최고 통치자 자리에까지 임명할 수 있다. 대통령으로써의 권력과 부가 늘어날수록 권력에 도전하는 자들이 새롭게 나타나 위협을 할 것이다.
플레이어는 대통령 ‘엘 프레지덴테(El Presidente)’로 분하여 끊임없이 발전하는 세계를 배경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초기 식민주의 시대의 황무지 같은 트로피코 섬을 변화시켜야 한다. 1, 2차 세계대전을 모두 극복하고 대공황 속에서도 번영하며, 냉전시대에는 강압적인 독재자로서 군림하고, 현대와 미래세대까지 국가를 이끌어야 한다. 19세기부터 21세기까지 각 시대만의 도전과 기회들이 존재하고 향상된 무역, 기술, 과학 연구 트리와 섬 탐험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최대 4인까지 협동 및 경쟁이 가능한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시리즈 최초로 포함한다.
'트로피코 5' 한글판은 PC 플랫폼으로 5월 24일 출시 예정이며, 추후 타 플랫폼으로도 출시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렉트 게임즈(www.directg.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트로피코 5' 한글판 스크린샷 (사진제공: H2인터렉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