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i U 구원투수 될까? ‘젤다무쌍’ 8월 14일 日 발매
2014.05.22 17:54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오는 8월 14일 Wii U로 발매 예정인 '젤다무쌍' (사진출처: 공식 사이트)
코에이테크모게임즈는 오늘(22일), Wii U 전용 무쌍 액션게임 '젤다무쌍'을 오는 8월 14일에 발매한다고 공식 사이트를 통해 전했다.
작년 12월 열린 닌텐도 다이렉트 2013을 통해 최초 공개된 '젤다무쌍'은 시리즈의 주인공인 링크가 호쾌한 액션을 통해 다수의 적을 해치우는 모습만으로도 많은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젤다무쌍'은 닌텐도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발매되는 작품으로, 호쾌한 일기당천 액션이 특징인 '무쌍' 시리즈와 아기자기한 닌텐도의 '젤다의 전설' 시리즈를 조합한 게임이다. 코에이테크모는 과거에도 '원피스 해적무쌍', '북두무쌍', '건담무쌍', '트로이 무쌍' 등 다양한 IP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해 온 바 있다.
새롭게 공개된 공식 사이트에서는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젤다무쌍'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알려진 플레이 가능 캐릭터는 3명으로, 주인공 링크와 하이랄 왕국 친위대 대장 임파, 나머지 한 명은 밝혀지지 않았다. 적 캐릭터로는 시아, 위즐로, 발가, 미공개 인물 1인까지 총 4인의 존재가 확인되었다.
게임 시스템으로는 하트로 표시되는 체력 게이지와 아이템을 사용한 보스 공략 등 원작 '젤다의 전설'의 플레이 방식을 다수 수용했으며, BGM 역시 '젤다의 전설'에 등장하는 명곡을 '무쌍' 풍으로 어레인지해 색다른 느낌을 준다. 바이랄 평원과 라넬 협곡 등 원작에 등장하는 추억의 장소 역시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다.
'젤다 무쌍'은 오는 8월 14일(목) 일본에서 Wii U 전용으로 발매되며, 패키지 버전 초회판과 다운로드 버전 조기 구입자에게는 특전으로 '용기' 의상 DLC 3종이 증정된다. 일본 내 가격은 패키지 버전 7,389엔(한화 약 74,800원, 세금 별도), 다운로드 버전 6,463엔(한화 약 65,100원, 세금 별도)이며, 국내 정식발매 여부는 미정이다.
▲ '젤다무쌍'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