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트라이더’ 19번째 정규 리그 ‘배틀로얄’ 참가자 모집
2014.08.08 19:49 게임메카 허새롬 기자

▲ 카트 리그 배틀로얄 공식 로고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열아홉 번째 정규 e스포츠리그 ‘카트라이더 리그 배틀로얄(이하 카트 리그 배틀로얄)’의 예선 참가자를 8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금) 밝혔다.
팀 리그인 카트 리그 배틀로얄은 이전 ‘시즌 제로 리그’ 형식과 마찬가지로 실제 프로레이싱팀이 본선진출자들과 팀을 꾸려 ‘스피드 팀전’과 ‘아이템 팀전’으로 경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바뀐 규정으로 본선부터 ‘시드머니’의 개념을 도입, 출전팀 전원에게 기본자금으로 300만 원을 지급하고 매 경기 승리팀은 상대의 시드머니 100만 원을 가져올 수 있다.
총 상금은 4천4백만 원 규모로 우승팀에는 2천4백만 원, 준우승팀에는 1천2백만 원, 3위팀에는 8백만 원을 수여한다. 성적과 무관하게 대회종료 후 각 팀이 보유한 시드머니는 팀에 돌아간다.
대회 참가 신청은 '카트라이더'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2개 부문 중 종목을 선택하면 된다. 참가를 신청한 유저 전원에게 각종 아이템이 들어있는 ‘실버상자’가 제공된다.
넥슨은 모집된 인원 중 '카트라이더'의 랭킹모드 ‘그랑프리’ 순위를 바탕으로 부문별 512명의 오프라인 예선 참가자를 선발한다. 오프라인 예선은 8월 30일과 31일 양일 간 열리며, 오프라인 예선 통과자들은 드래프트를 거쳐 프로레이싱 선수들과 팀을 결성하고 9월 20일부터 본선 레이스에 참가한다.
카트 리그 배틀로얄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정보는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http://kart.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