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에서 벌어지는 생존게임, 비주얼 노벨 ‘다운’ 출시
2014.11.06 18:51 게임메카 이찬중 기자
▲ '다운' 메인 화면 이미지 (사진제공: 조아라)
웹 소설 연재 사이트 조아라는 6일(목), 자사의 첫 비주얼 노벨 ‘다운(Down)’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비주얼 노벨 ‘다운’은 조아라 노블레스에서 연재되었던 동명 웹 소설이 원작으로, ‘건물을 내려가라’라는 룰만이 존재하는 건물 속에서 벌어지는 등장인물 간의 생존 싸움을 그리고 있다. 특히 기존 비주얼 노벨에 존재하는 선택지를 없애, 스토리를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게 특징이다.
한편, 조아라는 비주얼 노벨 ‘다운’ 정식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6일(목)부터 오는 19일(수)까지 진행되며, ‘다운’ 앱을 구매한 다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평점과 리뷰를 남긴 뒤 이벤트 페이지(바로가기)에 댓글로 본인의 구글플레이 ID를 남기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AKG K404’ 헤드폰을, 50명에게는 ‘다운’ 1부 e북 구매권(리디북스)을 증정할 예정이다.
조아라 이수희 대표 이사는 “조아라는 2000년 창립 후 현재까지 많은 사람들의 글쓰기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했고, 새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며, “비주얼 노벨 ‘다운’은 소설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만든 조아라 14년 노하우의 완성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