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게임을 웹으로, '대항해시대 5' 26일 비공개 테스트 시작
2014.11.26 18:26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대항해시대 5'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간드로메다)
간드로메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총 4일 간 '대항해시대 5'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간드로메다와 네이버, 다음게임에서 공동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네이버, 다음게임 이용자도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대항해시대'의 15년 만의 정식 넘버링 타이틀 '대항해시대 5'는 시리즈 고유 요소 '탐색', '교역', '해전'을 계승하고 있으며, 시리즈 최초로 웹게임으로 개발됐다.
간드로메다는 '대항해시대5'의 비공개 테스트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고 유저맞이를 시작한다. 먼저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게임 캐시인 500주얼(50,000원 상당)을 제공한다. 여기에 매일 접속만 해도 300주얼을 추가로 지급한다.
테스트 참여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과 게임캐시를 증정하며, '함대수집'과 '해적퇴치' 이벤트를 통해 총 60명에게 공개서비스부터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캐시를 선물로 제공한다.
간드로메다 강희웅 사업본부장은 "국내에도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대항해시대5의 현지화를 위해 올해 봄부터 불철주야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물을 평가 받게 되는 CBT를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네이버, 다음게임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CBT를 통해 많은 게이머들이 코에이의 명작을 즐겨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대항해시대 5’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d5.gandromed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