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마스터가 되자! D&D신작 ‘소드 코스트 레전드’ 공개
2015.02.13 11:03 게임메카 임지민 기자
▲ '소드 코스트 레전드' 티저 영상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던전 앤 드래곤’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PC RPG ‘소드 코스트 레전드’가 공개됐다.
‘소드 코스트 레전드’는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의 총지휘를 담당했던 댄 텃지(Dan Tudge) 프로듀서를 필두로 ‘발더스 게이트’와 ‘매스이펙트’ 시리즈 등 바이오웨어 출신 개발진이 대거 소속된 N스페이스가 준비 중인 신작 RPG다.
이 게임은 ‘던전 앤 드래곤’의 세계관 포가튼 렐름을 무대로 진행되며, 던전 마스터가 되어 다른 플레이어의 공격을 막는 4 대 1 플레이가 특징이다. 이 게임의 멀티플레이 모드는 던전 마스터와 모험가 파티 플레이로 나뉜다. 먼저 던전 마스터 모드는 함정을 설치하거나, 몬스터를 조작해 모험가 모드를 선택한 다른 플레이어의 침입을 막는 방식이다. 반대로 모험가들은 4인이 파티를 이뤄 던전 마스터의 방해를 뚫고 던전을 공략해야 한다.
이외에도 4인의 캐릭터를 조작해 즐길 수 있는 캠페인 모드를 지원한다. 댄 텃지 프로듀서에 따르면 ‘소드 코스트 레전드’ 캠페인의 파티플레이는 ‘발더스 게이트’와 ‘드래곤 에이지’의 영향으로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개된 파티 플레이 전투 스크린샷을 보면 쿼터뷰 시점이나 UI(유저 인터페이스), 전투 방식 등 ‘드래곤 에이지’와 비슷한 느낌으로 제작된 것을 살펴볼 수 있다.
이 작품은 2015년 스팀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가격은 일반판 기준 34.99 달러이다. 이외에도 디지털디럭스 에디션과 한정판 컬렉터판 등 특별한 특전을 제공하는 상품도 마련되어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예약 주문에 대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swordcoast.com/preord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게임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