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매너 행위 근절, 히어로즈 플레이어 신고와 차단 기능 추가
2015.07.07 10:55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블리자드는 7일, 자사의 AOS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에 비매너 행위 근절을 위한 신고 및 차단 기능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우선, ‘플레이어 신고’ 기능은 욕설 등 비매너 행위를 한 유저를 신고할 수 있는 것이다. 게임 중 혹은 종료 후, 그리고 대화창에서 욕설이나 모욕적인 메시지를 보낸 플레이어를 신고하면 블리자드가 직접 채팅 및 욕설 사용에 대한 확인을 하고 '히어로즈' 운영 정책에 따라서 계정 제재 조치를 취하고 있다.
블리자드는 “어떠한 경우에도 욕설이 해결책이 될 수는 없고, 또 어떤 이유도 욕설을 정당화할 수는 없다”며 “다른 팀원들에게까지 불쾌감을 주고 결과적으로 목표 달성을 저해하는 계정 제재 사유가 되므로, 누군가가 욕설을 한다면 똑같이 응수하기 보다는 신고를 해 주시기 바란다”고 안내했다.
이어서 '플레이어 차단' 기능은 채팅을 원하지 않는 유저를 차단하는 것이다. 아군 전체 채팅은 물론 아군 중 특정 플레이어에 대해 개별적으로 대화를 차단할 수도 있다. 특정 유저 차단을 설정하면 영구적으로 대화가 차단이 된다. 차단을 풀고 싶다면 설정 내 ‘차단된 플레이어 목록’에서 해제할 수 있다.
'히어로즈'의 신고, 대화 차단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히어로즈'에 대한 게임소개 및 새로운 소식은 히어로즈 앱과 공식 홈페이지(www.heroesofthestorm.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