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간 이어진 사회공헌, 아이템베이 '나눔 봉사 대상' 수상
2015.12.02 18:0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2015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 시상식 현장 (사진제공: 아이템베이)
아이템베이는 지난 11월 30일 서울 KBS 본관 아트홀에서 진행된 ‘2015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은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지난 1년간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에 주는 상이다.
아이템베이는 지역사회 공헌도, 파급효과, 지속성 부문에서 인정을 받아 2011년과 14년도에 이어 올해도 수상하게 되었다.
아이템베이는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창립 이후로 꾸준하게 나눔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아동, 지역사회 취약계층,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인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기부를 진행해왔다.
특히 2015년에는 사내 봉사활동 동아리 ‘희망나눔 봉사단’을 비롯하여 여러 임직원들 및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나눔 활동 프로그램을 기획 및 진행했다.
봄에는 청계산 환경 미화 활동 및 KTX 광명역 통일 전국 마라톤 대회 참가 등이 있었으며, 지난 11월 초에는 서울 소재 초등학교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아이템베이는 한국 백혈병 소아암협회에 헌혈증을 기증했으며, 상시적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일정 금액, 또는 급여 자투리 금액을 정기 후원했다.
최용현 대표이사는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임직원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꾸준히 사회 공헌을 해온 것이 수상을 하는 데 일조하지 않았나 싶다.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소외된 계층을 적극적으로 후원해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기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템베이는 이번에 수상한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외에도 2012년 한국장애인 문화협회 감사장, 2009년 4년 연속 양천구청장 표창 수상, 2012년 한국어린이보호재단이 선정한 ‘어린이가 행복한 나라 만드는 100대 기업’에 선정된 이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