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인스톨! '길티기어 이그저드 사인' PC판 한국어화 발매
2015.12.10 22:34 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 '길티기어 이그저드 사인' PC판이 정식 발매된다 (사진제공: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아크시스템웍스가 개발한 대전격투게임 ‘길티기어 이그저드 사인’ PC을 다이렉트 게임즈를 통해 10일(목) 한국어화 정식 발매한다.
‘길티기어’는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유려한 그래픽과 다단 콤보에 기반한 독특한 전투 시스템으로 잘 알려진 대전격투게임이다. 앞서 PS4와 PS3로 발매된 ‘이그저드 사인’에선 캐릭터를 비롯한 모든 것을 3D로 일신하고, ‘로망 캔슬’을 중심으로 한 각종 신규 시스템을 채용해 팬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이그저드 사인’은 전통의 주인공 ‘솔 배드가이’와 ‘카이 키스크’를 비롯한 기존 캐릭터 12명과 신규 참전하는 ‘배드맨’, ‘램리썰’ 등 5명을 더해 총 17명이 대전을 펼치게 된다. 다만 새로운 캐릭터 ‘신’, ‘엘펠르트’, ‘레오’는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포인트로 언락해야만 사용할 수 있으며, DLC 구매로 바로 만나보는 것도 가능하다.
.
이번 작에선 격투 게임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튜토리얼은 물론, 초보부터 고수까지 마음껏 훈련이 가능한 다양한 연습 모드가 충실히 마련됐다. 또한, 게임 내 일러스트나 BGM등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와 무한정 파고들 수 있는 ‘M.O.M’ 등 마니아를 위한 즐길거리도 준비돼 있다. 특히, 마치 5시간짜리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스토리 모드에선 그간 ‘길티기어’가 쌓아온 여러 의문에 해답이 제시된다.
PC판의 최대 쟁점인 온라인 대전도 물론 갖춰져 있다. 자신의 랭크를 걸고 진지하게 승부에 임하는 랭크 매치와 부담 없이 실력을 겨루는 플레이어 매치 모두 온라인 네트워크로 즐길 수 있다. 특히, 랭크 매치에선 도전을 기다리며 트레이닝이나 아케이드 모드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끝으로 플레이어 매치는 관전이 가능하여 고수들의 묘수를 살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가 될 것이다.
정식 발매되는 ‘길티기어 이그저드 사인’ PC판은 시리즈 인기 OST가 수록된 ‘보컬 콜렉션’이 포함되며, 출시로부터 일주일간 2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더불어 발매 후 한 달 동안 시스템 보이스, 컬러 팔레트, 추가 캐릭터를 포함한 모든 다운로드 컨텐츠가 무료로 제공되며, 2016년 1월 12일까지의 각종 기간 한정 특전이 추가로 증정된다.
‘길티기어 이그저드 사인’ PC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타이렉트 게임즈(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길티기어 이그저드 사인' PC판 스크린샷 (사진제공: 에이치투 인터렉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