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없네요. 리뷰 한번 써봅니다
2013.07.03 11:16:39 • 조회수 1542
테러범1호이번에 T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게임인
'이것이 전쟁이다!' 입니다.
이름이 특이하하고 1위라는 점에서 기대하고 다운받아 플레이했습니다. 재밌더라고요! :)
이 게임은 간단하게 말하면 팜류 게임에 공격과 방어 시스템을 넣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로딩 화면입니다.
제 핸드폰이 좋지 않은지 약 15초 정도? 걸리네요.
이곳이 마을입니다.
마을에서는 자원을 채취하거나 건물을 짓고 업그레이드, 용병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이런 건물을 짓고, 업그레이드하여 약탈하러 오는 상대 유저 유닛들을 막아내면 됩니다.
그 외에도 병영, 연구소, 금광, 마나추출장, 금고, 마나저장소 등등이 있습니다.
이런 건물들은 플레이어 마을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니 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영입니다. 이곳에서는 유닛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병영을 업그레이드하면 더 강력한 유닛들을 생산할 수 있으므로 업그레이드는 필수라고 할 수 있겠네요.
용병을 생산하면 상대방 기지를 약탈할 수 있습니다만, 저희 기지를 방어하진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용병을 생산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마을 시작 위치에서 12시 방향에 있는 제단을 수리하여 소환 및 제사를 지내는 것입니다.
소환을 하면 3가지 용병이 랜덤으로 생성되는데, 제사를 지내면 소환된 3가지 용병 중 1가지가 랜덤으로 선택되어 생산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뽑기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루에 5번 골드로 소환 및 제사를 지낼 수 있고, 그 이후는 캐쉬 아이템인 다이아몬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ㄷㄷ..
소환된 용병으로 약탈 하는 모습입니다.
싱글플레이라 방어가 그렇게 굳건하진 않군요.
만약 자신이 이런식으로 공격을 받아 마을이 초토화 되었다고 해도
실제로 건물은 부서지지 않고, 보유 자원의 10% 정도를 잃게 됩니다.
그리고 실드라는 것이 쳐지게 되면서 한동안 상대 유저들이 공격하지 못하게 막아줍니다.
물론 공격한 유저는 자원의 10%보다 더 많이 가져가게 되니까
잃는다고 해도 약탈을 하면 금방금방 복구할 수 있습니다. :)
이 게임이 좋았던 게 요즘 게임들에 비교해서 과금 유도가 너무 심하지 않다는 점이네요.
과금에 비하면 별 거 아니지만, 미션이나 로그인 보상, 이벤트로 계속 다이아몬드를 줍니다.
그 만큼 재미도 있고요 :)
이런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해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