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조선 이변 출시 후 플레이 리뷰
2024.09.03 12:34:04 • 조회수 1823
게임스토리지난 2024년 8월 29일(목) 조선 이변이 정식 런칭을 했습니다. 사전 예약 99만을 넘겨서 아마 근래 출시된 MMORPG 게임들 중에서는 성적이 가장 좋지 않나 싶은데요.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좀비가 등장하는 독특한 컨셉으로 출시 이후에도 좋은 성적으로 거두고 있습니다.
게임에 들어가면 네 개의 직업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를 할 수 있는데요. 현재 오픈된 직업은 무사, 암살자, 도사, 귀혼 이렇게 네 개입니다. 시대적인 배경을 반영한 직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무사는 조선 시대 무관의 모습으로 칼을 사용해서 근거리에서 적을 상대하는 직업입니다.
암살자는 민첩함과 은신 능력을 통해 적에게 접근하여 기습을 통해 치명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도사는 원거리에서 강력한 도술을 사용하여 적을 제압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공격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아군을 도와줄 수 있는 서포터의 능력도 지니고 있습니다.
출시 전부터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졌던 직업은 귀혼인데요. 귀혼은 귀신의 힘을 사용하여 적을 상대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캐릭터 디자인을 보면 등 뒤에 관을 매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혼을 불러내서 적들을 상대하는 독특한 스킬을 사용합니다.
각 직업은 다양한 스킬 트리를 가지고 있어, 플레이어는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맞는 스킬을 선택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킬 시스템은 전투에서의 전략적 선택의 폭을 넓혀주며, 파티 플레이 시 팀원들과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조선 이변 빠른 레벨업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들이 오픈을 하는데요. 도전, 던전, 여가 등의 콘텐츠가 있고, 각 카테고리 별로 하위 콘텐츠들이 있어서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거리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혼자 플레이를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유저들과 서로 협동을 하거나 혹은 경쟁을 할 수 있는 콘텐츠들도 제공을 합니다.
특히 조선 이변이 출시 이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부분은 혜자로운 보상 때문인데요. 게임을 시작하면서부터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무엇보다 사전예약 944,444명 돌파 기념으로 4444뽑기를 지원합니다. 보통 뽑기는 과금을 통해서 진행을 해야 했는데, 무료로 뽑을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서버 오픈 기념으로 로그인 보상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와 일차에 따라 미션을 달성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서버 오픈 축제 등 게임 내에서 받을 수 있는 보상들이 정말 많습니다. 저도 아직 무과금으로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무과금 혹은 소과금 유저들이 즐기기에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