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의 좀비라고? `좀비온라인` 업데이트 실시
2011.12.21 19:07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좀비온라인`은
오는 1월 12일까지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앤앤지랩이 개발한 2D횡스크롤RPG `좀비온라인`이 겨울방학을
겨냥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지난 1일 신규 모드 ‘무스펠 챌린지’ 업데이트에 이은 겨울시즌 두 번째 업데이트로 예고되었던 신규PvP시스템인 ‘유적 점령전’이 등장한다.
`유적 점령전`은 블러드워커와 제바 두 진영이 망자의 탑 소유권을 놓고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것으로 게임 이용자들이 대규모로 참여하는 만큼 진짜 전장의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모든 전투는 진영간 대결 구도로 진행되어 자연스럽게 경쟁심을 유도하고, 해당 진영의 게임 커뮤니티를 한층 활성화 시킬 것으로 보인다.
일주일에 딱 한 번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이후에만 참여할 수 있으며 늑대, 독수리, 산양, 고릴라 제단 등 총4개 제단을 모두 점령해야만 망자의 탑이 있는 고대 유적이 열린다.
고대 유적은 총 7개 층으로 구분되며 다른 사냥터에 비해 몬스터가 훨씬 강력해 경험치와 아이템을 기존보다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또 보스 사냥 시 무기나 방어구를 한번에 3단계 강화(+3)시킬 수 있는 `광폭 카트리지` 아이템과 희귀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외에도 무기의 외형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웨폰 트랜스폼’ 시스템도 추가됐다.
넷마블 김현익 본부장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공성전과 달리 유적점령전은 PvP 재미 외에도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내년 2월까지 좀비온라인만의 매력을 한 층 강화할 수 있는 업데이트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 전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내년 1월 12일까지 크리마스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사냥터에 출몰하는 산타 좀비와 루돌프 좀비를 사냥 시 산타카드와 염색약, 금괴, 메카폰 등 게임 내 인기 아이템이 들어있는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산타카드를 가장 많이 모은 이용자에게는 게임 내 이용자 캐릭터와 동일한 ‘동상’을 세워주고 2등부터 5등에게는 앞으로 등장할 좀비몬스터의 이름을 캐릭터명으로 바꿔주는 등 파격적인 혜택과 함께 이색재미를 선사한다.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좀비온라인`의 공식 홈페이지 (http://zombieon.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3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