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 온라인과 연동, `더스트514` 최초 테스트 실시
2011.12.26 12:54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첫 번째 CBT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 `더스트 514`
`이브 온라인` 개발사인 CCP게임즈의 PS3전용 신작 MMOFPS `더스트 514(Dust 514)` 가 첫 CBT 테스터 모집을 시작했다.
`Mordu `s Private Trials` 이라 이름 붙여진 이번 CBT 참가자 모집은 `이브 온라인` 회원만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소규모의 테스터만을 선정해 이루어질 계획이다. ‘이브 온라인’ 회원이 아닌 일반 PSN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베타 테스트는 추후 이루어질 예정이다.
CCP게임즈 상하이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더스트 514` 는 FPS와 전략시뮬레이션 요소가 합쳐진 MMOFP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오픈 월드로 이루어진 방대한 세계에서 한 명의 보병이 되어, `이브 온라인` 에서 벌어지는 행성과 컴퍼니 간의 행성 쟁탈전에 참가해 세력전을 치를 수 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더스트 514` 는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PC 온라인 기반의 `이브 온라인` 과 크로스 플랫폼 형식으로 상호 연동된다. 즉, `더스트 514` 에서 일어난 전투는 `이브 온라인` 에서 실시간 이벤트로 발생하게 되며, 반대로 `이브 온라인` 에서는 `더스트 514` 의 유저를 용병으로 고용해 전투 비용을 지불하며 전투를 치르게 할 수 있다. 이처럼 두 게임은 행성과 한정된 자원을 두고 융합된 플레이를 펼치게 된다.
`더스트 514` 는 오는 2012년 여름 시즌 PSN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월 정액제가 아닌 DLC 구매 후 무료 플레이 방식으로 서비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