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런던 올림픽` 앱게임, 사설마켓과 악성코드 주의!
2012.08.01 17:50게임메카 임진모 기자
▲
안랩이 `런던 2012` 앱게임으로 위장한 악성코드가 발견돼 주의를 요했다
(사진
제공: 네오위즈 인터넷)
네오위즈인터넷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을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통신사 마켓(T스토어, 올레마켓, U+ 앱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경우, 악성코드와 상관없이 게임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근 안랩은 ‘런던 2012 공식 게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위장한 안드로이드 악성코드가 러시아에서 발견돼 주의를 요한다는 보도자료를 발표한 바 있다. 구글 플레이와 같은 정식 마켓이 아닌 비정상적인 루트를 통해 접속하는 사설마켓(블랙마켓)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을 경우 악성코드에 감염될 우려가 있다는 내용이다.
현재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는 국내외 모바일 오픈마켓에서 정상적으로 서비스 중으로, 악성코드를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전세계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를 기반으로 국내 통신사 마켓(T스토어, 올레마켓, U+ 앱마켓) 및 해외 통신사 마켓(차이나모바일) 등에 제공 중이다.
네오위즈인터넷은 러시아에서 발견된 ‘런던 2012 공식 게임’ 사칭 앱에 대해 조속한 조치를 취하는 한편, 이용자들이 혼선을 겪지 않도록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의 정상 서비스 내용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은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를 전세계에 사용하는 유일한 게임이다. 한 개의 게임을 다운 받으면 사격, 양궁, 육상, 수영, 카약 등 9개의 올림픽 종목을 즐길 수 있다. 높은 퀄리티와 함께 올림픽을 사실적으로 즐길 수 있어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Featured App(추천 애플리케이션)’으로 선정됐으며, 올림픽 개막 이후 전세계 마켓 순위도 급상승 중이다.
올림픽 기간 동안에는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각각 3500원과 $2.99의 프리미엄 버전을 1500원과 $0.99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버전은 게임 안에서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5,000 Star를 함께 제공한다.
페이스북용 페이지(www.facebook.com/london2012mobilegame)에 접속하면 올림픽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을 다운받으려면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페이지(http://ppl.cm/Mobilepremium)나 앱스토어 다운로드 페이지(http://ppl.cm/mobilepremium)를 클릭하면 된다. 게임 관련 문의는 London2012@pmangplus.com로 메일을 보내면 된다.
많이 본 뉴스
-
1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2
27일 새벽부터, 스팀 ‘좀비 대 뱀파이어’ 할인 시작
-
3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마침내 한국 지역락 해제
-
4
블리자드 공식 발표, 오버워치 2 금지율 1위 영웅은?
-
5
[숨신소] 전투 강조한 테라리아 풍 신작 ‘팅커랜드’
-
6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7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8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9
中 진출 앞둔 님블뉴런 “이터널 리턴 글로벌 IP 만든다”
-
10
엘더스크롤 풍 아서왕 전설 ‘테인티드 그레일’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