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스케치] ‘MXM’ 테스트와 ‘더 디비전’ 정식 발매
2016.03.07 07:00게임메카 이찬중 기자
모두 주말 잘 보내셨나요? 지난주 학생들은 바뀐 교실이나 학교에서 새 출발을 가졌을 텐데요, 조금 낯설고 무섭기도 하죠. 직장에서도 팀이나 업무가 바뀌면 부담으로 다가오는데요, 이런 상황을 받아들이고 이겨냈을 때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거겠죠. 이번 주 게임들도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가장 먼저 엔씨소프트 온라인게임 신작 ‘MXM’이 세 번째 비공개 테스트에 돌입합니다. 뒤를 이어, 지난 2월 테스트로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유비소프트 ‘더 디비전’과 스퀘어에닉스 ‘브레이블리 세컨드’ 한국어판이 발매됩니다. 그 밖에도 ‘히트맨’과 ‘서몬 나이트’ 시리즈 최신작도 출시됩니다.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MXM’ 3차 비공개 테스트 (3월 9일~ 3월 22일, 온라인)
▲ 'MXM'이 오는 9일부터 테스트에 돌입한다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엔씨소프트 캐주얼 신작 ‘MXM’이 오는 3월 9일(수)부터 3월 22일(화)까지 3차 비공개 테스트에 돌입합니다. 특히 한국과 일본, 대만 3개국 유저 모두가 참여하는 글로벌 테스트인 만큼, 어떤 평가를 끌어낼 지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MXM’은 엔씨소프트에서 개발한 캐주얼 액션게임으로, 각각 고유한 능력을 지닌 ‘마스터’들의 전투를 그린 작품입니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캐릭터를 선택해, 다른 팀원들과 협동하며 전투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흔히 말하는 AOS와 유사하지만, PvP와 PvE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모드, 캐릭터 2종을 바꿔가며 싸우는 ‘태그 시스템’ 등 ‘MXM’만의 고유한 재미가 있죠.
이번 3차 테스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6명을 포함해, 총 30명의 ‘마스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는 ‘리니지 2’ NPC ‘캣더캣’과 ‘길드워 2’ 영웅 ‘릿로크’ 같은 엔씨소프트 캐릭터와 웹툰으로 소개된 ‘R&B’와 ‘소니드’ 등 외부 제휴 캐릭터가 함께 담겨 있습니다.
‘더 디비전’ 한국어판 정식 발매 (3월 8일, PS4, Xbox One, PC)
▲ '더 디비전'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올해 초, 여러 번의 테스트로 검증 받은 유비소프트 신작 ‘더 디비전’이 오는 8일, 드디어 정식 발매됩니다. 테스트를 통해 호평을 받았던 작품이라 그런지, 그 기대감이 만만치 않네요.
‘더 디비전’은 유비소프트에서 개발한 MMO TPS로, 통제 불가능한 질병으로 인해 파괴된 뉴욕에서 사투를 벌이는 특수 조직 ‘더 디비전’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플레이어는 그 일원이 되어, 동료들과 함께 무법자 세력과 맞서 싸우면서 인명 구조에 나서게 되죠. 어떤 의미로, 위기에 빠진 도시에서 시민들이 지키는 최후의 보루인 셈이죠.
게임은 기본적으로 협동 멀티플레이로 진행되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가 상당히 중요한 편입니다. 이런 부분은 PvP가 가능한 ‘다크 존’에서도 마찬가지인데, 한 순간 팀 플레이를 배신하고 혼자서 전리품을 훔치는 경우도 많으니, 언제나 뒤를 조심해야 되겠죠?
‘브레이블리 세컨드: 엔드 레이어’ 한국어판 정식 발매 (3월 10일, 3DS)
정통 JRPG를 표방한 스퀘어에닉스의 3DS 타이틀 ‘브레이블리 세컨드: 엔드 레이어(이하 브레이블리 세컨드)’가 한국어화를 거쳐, 오는 10일(목) 국내 정식 발매됩니다.
‘브레이블리 세컨드’는 ‘파이널 판타지 외전’ 개발진이 만들어 JRPG 정통성을 강조한 ‘브레이블리 디폴트’ 후속작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전작의 장점을 계승하면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해 게임 플레이를 훨씬 풍성하게 만들었죠. 대표적으로 여행을 하며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는 ‘가르쳐줘 아니에스’, 파티의 직업과 어빌리티, 무기 설정을 저장해놓고 쓸 수 있는 ‘마이 세트’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마왕의 공격으로 파괴된 달을 부흥시키는 ‘월면기지 부흥’이나 월면기지를 습격하는 마왕을 쓰러뜨리는 ‘강적 마왕 내습’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추가됐습니다. 드디어 한국어로 만나는 작품, 과연 어떤 모험을 그려낼 지 궁금하네요.
‘서몬 나이트 6: 로스트 보더즈’ 발매 (3월 10일, PS4, PS비타)
▲ '서몬 나이트 6'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소환사들의 모험을 그린 반다이남코 SRPG ‘서몬 나이트 6: 로스트 보더즈(이하 서몬 나이트 6)’가 오는 3월 10일(목) 발매됩니다.
‘서몬 나이트 6’는 과거 플라이트플랜에서 개발한 인기 SRPG ‘서몬 나이트’ 시리즈 최신작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린바움’을 무대로 삼았던 넘버링 타이틀들과 다르게, 각종 물자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세계 ‘피르쟈’를 배경으로 하죠. 플레이어는 주인공 ‘라쥬’와 ‘아무’ 시점으로 이 기묘한 세계를 모험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 ‘서몬 나이트 6’에는 ‘서몬 나이트 올스타전’이라고 불러도 무방할 정도로 전작 캐릭터들이 총출동합니다. 1편부터 5편의 주인공들이 한 자리에 모여, 완전히 새로운 세계에서 펼치는 모험... 팬이라면 놓칠 수 없겠죠?
‘히트맨’ 발매 (3월 11일, PS4, Xbox One, PC)
▲ '히트맨'이 오는 11일 출시된다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검은 정장과 빨간 넥타이, 그리고 바코드 문신이 새겨진 머리... 오는 11일(금), 히트맨의 주인공 암살자 ‘에이전트 47’이 게이머들 곁으로 돌아옵니다.
‘히트맨’은 지난 2014년 처음 공개된 잠입액션게임 ‘히트맨’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주인공 ‘에이전트 47’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비밀 용역기관 ICA 소속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각종 암살 임무를 수행하게 되죠. 특히 전작의 ‘은신’과 ‘변장’ 능력을 활용한 액션은 고스란히 유지하면서, 방법, 목표, 위치 등을 플레이어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자유도’를 더했습니다.
다만, 이번 작품은 완전판이 아닌 에피소드로 나뉘어 발매됩니다. 3월 11일에는 프롤로그와 프랑스 파리의 임무를 다루는 ‘인트로팩’이, 이후 4월에는 이탈리아, 5월에는 모로코 등이 차례대로 출시될 예정이죠. ‘풀 익스피리언스 팩’으로 한번에 모든 에피소드를 구매할 지, 아니면 각각 구매할 지는 플레이어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