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도 안돼 1위, `카카오톡` 게임 앱스토어 점령
2012.09.12 19:03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
카테고리에 상관없이 매출, 인기순위 모두 `카카오톡` 게임이 올라가있다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을 통해 앱스토어로 출시된 게임들이 구글
플레이에 못지않게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 안드로이드로 출시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톡’ 게임들이 지난 11일 iOS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와 동시에 안드로이드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팡’, ‘보석팡’, ‘내가그린 기린그림’, ‘그림톡’이 출시되었는데, 이 4종의 게임이 국내 앱스토어 출시 하루 만에 무료인기, 최고매출 순위에 올랐다.
인기순위 같은 경우 카테고리에 상관없이 1위부터 6위까지 ‘카카오톡’ 게임들이 순위에 올랐으며, 최고매출 부분에서는 ‘룰 더 스카이’, ‘타이니팜’과 같은 SNG들을 밀어내고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이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카카오톡 게임하기’를 통해 안드로이드로 출시하여 한달만에 1천만 다운로드, 일일사용자 600만명, 동접 200만명을 기록한 ‘애니팡’은, 35일 동안 전 세계 5천만(iOS, 안드로이드)를 달성한 ‘앵그리버드 스페이스’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이와 같은 흥행은 국내외 5500만 명 이상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이용자 확보 덕분으로 보고 있다. 또한 게임을 모르는 비 게이머라 할지라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또 다른 인기 요인의 하나로 꼽았다. 이러한 요인 덕분에 한동안 흥행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카카오톡’에서는 현재 총 13개의 게임이 서비스 중에 있으며 꾸준히 게임이 추가 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
1
프랑스 개발사의 임진왜란 전략게임, 23일 출시
-
2
소니 결정인가? 스텔라 블레이드 스팀서 130개국 차단
-
3
세븐나이츠 리버스, 개선된 것은 ‘쫄작 감성’만이 아니다
-
4
개부터 드래곤까지, 스팀 ‘생명체 수집 게임 축제’ 온다
-
5
출시 2년 만에, 데드 아일랜드 2 무료 배포 시작
-
6
[오늘의 스팀] 경찰판 GTA, 신작 ‘더 프리싱트’ 판매 2위
-
7
베데스다, 오블리비언 지역락 심의 끝날 때까지 유지한다
-
8
8,900만 스팀 이용자 계정 털렸다? 밸브 “해킹 아냐”
-
9
스텔라 블레이드 PC판 출시일 유출, 6월 11일
-
10
[롤짤] 이번에는 스틸 없다, 페이커 LCK 두 번째 펜타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