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적대응도 불사, 스페셜포스 '불법 프로그램' 뿌리 뽑는다
2016.05.04 13:3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스페셜포스' BI (사진제공: 네오위즈게임즈)
네오위즈게임즈는 4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FPS '스페셜포스' 불법 프로그램 근절에 나선다.
‘스페셜포스’는 최근 비인가 불법 프로그램의 제작자 및 판매자를 적발해 검찰에 송치했다. 또한 추가로 확보한 피의자에 대해서도 수사가 마무리되는대로 사법처리할 방침이다.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들에 대해서도 피망 서비스 이용 영구 정지 등의 제재가 진행됐다. ‘스페셜포스’는 해당 내용과 함께 불법 프로그램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저와 함께 하는 '불법 프로그램 신고 캠페인'도 5월 4일부터 시작한다. 비인가 프로그램을 불법으로 사용하거나, 판매자를 직접 신고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신고 시에는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 파일과 로그인 계정을 포함하거나, 제작자 및 판매자의 연락처, 카페, 웹사이트 등 증거를 함께 제공해야 한다. 신고자에게는 신고 보상으로 레어 총기아이템을 지급한다.
‘스페셜포스’는 지금까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불법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수집하는 한편, 법적 대응을 통해 엄중한 책임을 물을 계획이다.
‘스페셜포스’ 운영팀은 “앞으로도 게임의 공정성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불법 프로그램에 대해 더욱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며, “건전하게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피해를 입지 않는 게임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포스’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2
마비노기 모바일 홈페이지에 정체불명 팝업이 띄워졌다
-
3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4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5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6
카드사 심의 결과? 스팀서 '야겜' 100여개 일괄 삭제
-
7
드디어, '사펑' 나이트 시티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됐다
-
8
마법소녀들의 단간론파, '마법소녀의 마녀재판' 출시
-
9
다크 소울 3 리마스터? 프롬 신작 'FMC' 제작 중
-
10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야구몰라요2016-05-04 14:11
신고삭제불법프로그램쓰는 유저들은 불법쓰는 유저들끼리 매치되게 해주면 좋겠네
야구몰라요2016.05.04 14:11
신고삭제불법프로그램쓰는 유저들은 불법쓰는 유저들끼리 매치되게 해주면 좋겠네
PuTa2016.05.06 20:14
신고삭제진짜 괜찮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