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스트 최고의 기대작 발매(사쿠라대전 3)
2000.11.07 15:14금강선
사쿠라대전의 역사
사쿠라대전은 1996년 세가새턴용으로 발매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제1회 CESA대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인정을 받은 게임이었다. 인기에 힘입어 1998년 사쿠라대전 2가 등장하여 많은 인기를 얻었다. 그리고 세가의 고성능 하드웨어 드림캐스트의 기능을 이용하여 다시 한번 사쿠라대전 3가 등장한다. 그러면 사쿠라대전 3가 전작들과 달라진점은 무엇이 있으며 어떤 시스템으로 무장하고 나왔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사쿠라대전 3의 스토리
사쿠라대전 3는 전작인 2 이후의 이야기로 일본이 아닌 프랑스 파리가 배경무대이다. 일본 제국화격단에서 활약한 주인공 오오가미 이치로가 파리로의 유학을 임명받아 파리화격단의 대장으로 취임하게 된다. 파리로 가서 새로운 단원들과 만나 여러 가지 일들이 벌어지고 또한 오오가미의 대장취임과 동시에 어둠속으로부터 움직이는 괴인들이 활동을 시작하는데.
두얼굴을 가진 파리화격단
파리화격단이란 전작의 제국화격단에 해당하는 것으로 일종의 비밀 결사대 같은 것이다. 평소에는 극장의 모습을 한 샤노와르에서 공연을 하는 공연단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비상시에 파리에 위험한 상황이 벌어지면 광무를 타고 출동한다(지구방위대 후래쉬맨이냐?). 결국 파리화격단은 평상시엔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공연단의 모습을 하고 비상시에는 시민들을 지키는 파리화격단이 되는 것이다.
게임의 흐름
사쿠라대전의 기본적인 구성은 어드벤처파트와 전투파트 이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가 있다. 전작을 해본 게이머라면 다 알고 있을만한 내용이지만 새롭게 추가된 요소도 존재하며 전작을 해보지 못한 게이머들을 위해 사쿠라대전의 상세한 시스템을 공개한다.
어드벤처트
스토리의 주된 흐름이나 자세한 이야기 드라마성을 느낄 수 있는 파트이다. 전작과는 다르게 대화화면이 풀 스크린이 되어서 시원스러워졌으며 무비화면과 대화화면의 퀄리티가 동등하여 위화감 없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어드벤처 파트에서는 오오가미를 움직여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며 특정한 장소나 시간에 따라 이밴트가 발생하기도 한다. 여기에서는 이 게임의 꽃이라 할 수 있는 LIPS 분기시스템이 등장하는데 이 시스템은 상대방과 대화를 하는 중 갑자기 발생하는 이벤트로 주어진 시간내에 화면에 나타나는 대화선택문중 한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선택문에 따라서 상대방에 대한 호감도나 벌어지는 이벤트, 대화 등이 달라지게 된다. 빠른 순발력과 합리적인 판단력을 동시에 필요로 하는 시스템이다. 이것 외에도 전작부터 등장한 것으로 통신을 가능하게 해주는 키네마트론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이번 3에서는 휴대용 키네마트론도 등장한다고. 그랜디아에서 호평을 받았던 식사 시스템도 새롭게 등장한다고 한다.
전투파트
전투파트는 턴제 시뮬레이션으로 액션게임의 조작감이 결합되어 있다. 현재 전투시 커맨드로 공개된 것은 공격, 방어, 모으기, 회복, 필살기이다. 이번 작품의 전투는 하드웨어의 성능을 이용하여 전작보다 훨씬 화려한 연출을 보여준다고 한다. 합체 공격 등도 건재하니 마음놓고 자신만의 전략을 만들어보자.
제발좀 팔려다오
드림캐스트용 게임중 가장 밀리언셀러의 가능성이 높은 게임이라고 불리웠던 사쿠라대전 3. 과연 소프트판매의 불황이 계속되고 있는 드림캐스트 하드웨어에서 어느정도의 판매량을 보여줄지 기대된다(사실 밀리언셀러는 불가능하다). 드림캐스트의 초 기대작인 사쿠라대전 3. 부디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며 다음 작품이 될 사쿠라대전4에선 꼭 밀리언셀러를 기록하길.
사쿠라대전은 1996년 세가새턴용으로 발매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제1회 CESA대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인정을 받은 게임이었다. 인기에 힘입어 1998년 사쿠라대전 2가 등장하여 많은 인기를 얻었다. 그리고 세가의 고성능 하드웨어 드림캐스트의 기능을 이용하여 다시 한번 사쿠라대전 3가 등장한다. 그러면 사쿠라대전 3가 전작들과 달라진점은 무엇이 있으며 어떤 시스템으로 무장하고 나왔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사쿠라대전 3의 스토리
사쿠라대전 3는 전작인 2 이후의 이야기로 일본이 아닌 프랑스 파리가 배경무대이다. 일본 제국화격단에서 활약한 주인공 오오가미 이치로가 파리로의 유학을 임명받아 파리화격단의 대장으로 취임하게 된다. 파리로 가서 새로운 단원들과 만나 여러 가지 일들이 벌어지고 또한 오오가미의 대장취임과 동시에 어둠속으로부터 움직이는 괴인들이 활동을 시작하는데.
두얼굴을 가진 파리화격단
파리화격단이란 전작의 제국화격단에 해당하는 것으로 일종의 비밀 결사대 같은 것이다. 평소에는 극장의 모습을 한 샤노와르에서 공연을 하는 공연단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비상시에 파리에 위험한 상황이 벌어지면 광무를 타고 출동한다(지구방위대 후래쉬맨이냐?). 결국 파리화격단은 평상시엔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공연단의 모습을 하고 비상시에는 시민들을 지키는 파리화격단이 되는 것이다.
게임의 흐름
사쿠라대전의 기본적인 구성은 어드벤처파트와 전투파트 이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가 있다. 전작을 해본 게이머라면 다 알고 있을만한 내용이지만 새롭게 추가된 요소도 존재하며 전작을 해보지 못한 게이머들을 위해 사쿠라대전의 상세한 시스템을 공개한다.
어드벤처트
스토리의 주된 흐름이나 자세한 이야기 드라마성을 느낄 수 있는 파트이다. 전작과는 다르게 대화화면이 풀 스크린이 되어서 시원스러워졌으며 무비화면과 대화화면의 퀄리티가 동등하여 위화감 없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어드벤처 파트에서는 오오가미를 움직여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며 특정한 장소나 시간에 따라 이밴트가 발생하기도 한다. 여기에서는 이 게임의 꽃이라 할 수 있는 LIPS 분기시스템이 등장하는데 이 시스템은 상대방과 대화를 하는 중 갑자기 발생하는 이벤트로 주어진 시간내에 화면에 나타나는 대화선택문중 한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선택문에 따라서 상대방에 대한 호감도나 벌어지는 이벤트, 대화 등이 달라지게 된다. 빠른 순발력과 합리적인 판단력을 동시에 필요로 하는 시스템이다. 이것 외에도 전작부터 등장한 것으로 통신을 가능하게 해주는 키네마트론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이번 3에서는 휴대용 키네마트론도 등장한다고. 그랜디아에서 호평을 받았던 식사 시스템도 새롭게 등장한다고 한다.
전투파트
전투파트는 턴제 시뮬레이션으로 액션게임의 조작감이 결합되어 있다. 현재 전투시 커맨드로 공개된 것은 공격, 방어, 모으기, 회복, 필살기이다. 이번 작품의 전투는 하드웨어의 성능을 이용하여 전작보다 훨씬 화려한 연출을 보여준다고 한다. 합체 공격 등도 건재하니 마음놓고 자신만의 전략을 만들어보자.
제발좀 팔려다오
드림캐스트용 게임중 가장 밀리언셀러의 가능성이 높은 게임이라고 불리웠던 사쿠라대전 3. 과연 소프트판매의 불황이 계속되고 있는 드림캐스트 하드웨어에서 어느정도의 판매량을 보여줄지 기대된다(사실 밀리언셀러는 불가능하다). 드림캐스트의 초 기대작인 사쿠라대전 3. 부디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며 다음 작품이 될 사쿠라대전4에선 꼭 밀리언셀러를 기록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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