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이리아의 네 번째 이야기(스타이리아)
2005.12.22 09:55게임메카 안정빈
지난 11월 세 번째 클로즈베타테스트를 마친 스타이리아가 또 다시 새로운 모습을 드러내려 하고 있다.
바로 12월 27일부터 진행되는 네 번째 클로즈베타테스트의 일정을 공개한 것이다. 게다가 러브포티의 단독으로 치러진 지난번 테스트와 달리 이번에는 TV히어로즈와 러브포티 두 개의 게임을 동시에 공개된다.
▲예네들 다시 보고 싶지 않았어? |
이번에도 새로 공개된 게임이 없다는 사실이 다소 아쉽긴 하다. 하지만 그만큼 TV히어로즈와 러브포티의 변신에 힘썼다고 하니 한 번쯤 기대해볼만하지 않은가?
27일 색다른 모습으로 돌아오는 TV히어로즈와 지난 테스트를 통해 더욱 강화된 러브포티를 한발 앞서 만나보자.
TV히어로즈 - 옛날의 내가 아니다
먼저 관심을 끄는 것은 지난번 테스트에서 소외된(?) TV히어로즈다. TV히어로즈는 어색한 움직임과 어긋나 있는 공격판정, 다양한 버그 등으로 2차 테스트 때 당초 기대한 만큼 좋은 평판을 받지 못했다. 그렇다면 지금의 모습은 어떨까?
우선 애니메이션이 변경됐다. 개발사에 따르면 ‘기존의 애니메이션을 완전히 뜯어고친’ 전혀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하니 기대해보자.
▲스크린 샷만으로는 쉽게 판단할 수 없으니 일단 제외하자. 좀 더 부드러워지면 좋을 텐데... |
그리고 직업이 생겼다. 물론 소드마스터와 건마스터 단 두 가지 직업뿐이지만 일단 자신의 전투스타일에 맞는 최소한의 선택 정도는 할 수 있게 됐다. 게다가 일단 직업항목이 생겼다는 것 자체가 이후에 다양한 직업이 추가될 수 있다는 소리. 개인적으로 이번에 추가된 항목 중 가장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앞으로 추가될 직업들을 기대해본다 |
마지막으로 다양한 무기가 추가됐다. 특히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무기가 늘어나기 때문에 레벨을 올려야 할 목적도 생겼다. 이제 더 이상 모든 유저가 똑같은 무기를 들고 싸우는 불상사를 겪지 않아도 된다.
러브포티 - 더욱 나아진 모습으로
TV히어로즈가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지난번 테스트의 안 좋은 기억들을 씻어내려 한다면 러브포티는 이와 반대로 기존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채 새로운 시스템만을 추가했다.
▲솔직히 지난번 테스트에서 랙만 고치고 나와도 큰 불만은 없다 |
새로 추가된 시스템 중 제일 눈에 띄는 것은 레벨 업에 따른 능력치 설정이다. 레벨을 올림에 따라 타구력과 이동속도는 물론 서브, 탑스핀 등의 기술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플레이 방식에 맞는 독창적인 캐릭터를 키울 수 있다.
단, 스포츠게임의 특성상 능력치가 미치는 영향이 크면 클수록 게임의 재미는 반감된다는 문제가 있다. 캐릭터의 능력치와 플레이어의 컨트롤을 적절히 섞을 수 있는 묘안이 있어야 할 것이다.
▲TV히어로즈도 그렇고, 이번 스타이리아의 초점은 ‘캐릭터의 세분화’에 맞춰진 느낌이다 |
▲러브포티 역시 레벨 업에 목적이 생겼다! |
그리고 코트의 넓이가 넓어졌다. 게다가 공을 치기 전의 대기시간에 따라 공의 구질이 변하기 때문에 이전처럼 끝없는 랠리가 벌어지는 일은 없을듯하다. 이외에도 코트의 재질에 따른 볼의 바운딩과 새로운 시점 등 그동안 유저들이 건의해왔던 다양한 시스템이 추가됐다.
실제로 모습을 드러낼 날을 기다린다
애초에 스타이리아는 ‘온라인콘솔’을 목표에 두고 만들어진 일종의 게임포탈이다. 이러한 게임포탈의 좋고 나쁨을 평가하는 것은 바로 ‘얼마나 높은 퀄리티의 게임’을 ‘얼마나 다양하게 지녔느냐’는 것이다. 여태까지 보여준 스타이리아의 클로즈베타테스트는 이 두 가지 항목 중 퀄리티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다.
▲이번 테스트부터는 '게임의 양'에도 신경을 써줬으면 한다 |
그리고 덕분에 러브포티와 TV히어로즈의 퀄리티는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올라갔다. 그렇다면 이제 그 성과를 드러낼 차례다. 12월 27일 시작될 스타이리아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보자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4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5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6 ‘스타듀 밸리’ 모바일 버전, 비밀리에 멀티 모드 추가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닌텐도, 스위치 2에서 스위치 게임 하위호환 지원한다
- 9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10 굿즈 수집과 시연 다 잡는 지스타 2024 관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