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비아2 2차 CBT, 고전 MMORPG에 액션을 더하다
2010.12.21 11:36게임메카 문승현 기자
재미인터렉티브에서 개발한 액션 MMORPG ‘트라비아 2’가 내년 1월 12일 2차 CBT를 실시한다. ‘트라비아 2’ 는 복잡한 컨트롤이 필요 없던 90년대 MMORPG에 토대를 두고, 스킬은 현대식으로 화려하게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최신 MMORPG 틈바구니 속에서 과거를 말하고 있는 ‘트라비아 2’ 에 대해서 알아보자.
고전 MMORPG의 변신
‘트라비아 2’ 는 체력을 바탕으로 근접 공격을 펼치는 워리어와 원소 공격마법을 시전하는 마법사,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궁사와 버프 및 치유마법을 사용하는 성직자 등 RPG의 기본적인 직업만 구현되어 있다. 또한, 단순 클릭하여 몬스터를 잡고, 주문서로 아이템을 강화하고, PK시 여러 가지 제약이 있는 등 고전 MMORPG에서 볼 수 있었던 요소를 갖추고 있어 마치 90년대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준다.
▲
디아블로2의 아마존을 연상시키는 스킬
그러나 ‘트라비아 2’ 가 옛 향수를 자극한다고 해서 과거를 답습한 게임이라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인 MMORPG는 레벨이 오르면 상급자 NPC에게 보다 높은 등급의 스킬을 배우지만 ‘트라비아 2’ 는 스킬 강화 시스템을 구현해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스킬 강화 시스템은 NPC에게 스킬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유저가 스킬을 선택하여 강화하는 방식으로, 스킬 포인트를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다. 스킬 포인트는 4레벨당 1을 획득할 수 있다.
▲
스킬 모션이 섬세한 편이다
한편, 50레벨 이후에 배우는 궁극기 스킬은 강력한 대미지와 함께 화려한 액션과 연출을 보여주며, 강화는 불가능하지만 퀘스트를 완료해서 추가로 배울 수 있는 엑스트라 스킬은 전투의 전략성을 부여하는 역할을 한다.
▲
1차 CBT에서 유저들이 많이 선택한 마법사
초보 유저를 위한 선물, 미스터리 상자
MMORPG를 시작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나를 도와줄 사람이 있으면 좋을텐데’ 라고 생각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트라비아 2’ 2차 CBT에선 이런 유저들을 위해 ‘미스터리 상자’ 가 준비되어 있다. ‘미스터리 상자’ 는 두 가지로 구분된다. 첫 번째는 캐릭터 생성 시 모든 유저가 받는 ‘비기너 선물 상자’ 이며, 두 번째는 엘리트 및 레어 몬스터를 사냥해서 얻는 ‘레어 선물 상자’ 이다.
▲
장비를 강화하면 알록달록 색깔이 변한다
‘비기너 선물 상자’ 는 캐릭터를 생성한 후 5 레벨을 달성하면 사용할 수 있는 선물 패키지 아이템이다. 사용 시 캐시 아이템과 레어 무기, 경험치 증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10 레벨이 되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캐시 아이템이 나오는 선물 상자가 추가로 들어있다.
▲
모르는 사람 붙 잡고 구걸하지 마세요
‘레어 선물 상자’ 는 필드에 출현하는 엘리트 몬스터를 사냥할 경우 일정 확률로 드롭되며, 레어 몬스터를 사냥하면 반드시 얻을 수 있다. ‘레어 선물 상자’ 에는 ‘비기너 선물 상자’ 에서 나오는 아이템에 비해서 낮은 등급의 아이템이 들어있지만, 사냥을 통해 계속해서 캐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이런 장비창이 익숙하다면 당신은 늙은이다
고레벨 유저들의 경쟁 콘텐츠, 점령전
‘미스터리 상자’ 가 초보 유저를 위한 콘텐츠라면 ‘점령전’ 은 고레벨 유저를 위한 콘텐츠이다. ‘점령전’ 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고, 예선인 ‘마을 점령전’ 과 본선인 ‘아지트 점령전’ 으로 나뉜다. ‘마을 점령전’ 은 일정한 요일, 시간에 열리며, 마을의 석상을 가장 많이 차지한 길드가 해당 마을을 차지하는 길드 단위 전쟁 시스템이다. 마을을 점령한 길드와 동맹 세력은 마을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때 일정 수준의 할인혜택을 받으며, 해당 마을을 점령한 길드는 NPC 거래에 세금을 부여하거나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도 있다.
▲
점령전을 위해 날아가는 전사의 모습
기분 좋은 일이 있는 모양이다
‘아지트 점령전’ 은 ‘안다랏사’ 지역의 아지트를 관리 하는 전쟁 시스템이며, 마을을 차지한 길드 중 특정 기준을 만족시켜야 참가할 수 있다. ‘아지트 점령전’ 의 승리는 공격측 길드와 방어측 길드 중 적을 가장 많이 죽이거나 보호 크리스탈을 가장 많이 처리한 길드에게 돌아간다. 아지트를 소유한 길드는 소유 기간 동안 아지트 출입할 수 있으며, 해당 지역에서 세금을 획득할 수 있다.
▲
아지트 내부의 모습입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7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10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