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타입 2, 누구도 막지 못할 흑형의 분노폭발
2012.04.09 14:45게임메카 임진모 기자
▲
오는 24일 발매되는 오픈월드 액션게임 '프로토타입 2'
레디컬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액티비전이 배급하는 오픈월드 액션게임 ‘프로토타입 2’ 가 PS3, Xbox360으로 오는 24일(PC버전 7월 24일) 발매된다.
‘프로토타입 2’ 는 미국에서만 50만장 이상 판매된 스매시 히트작이자 화려한 액션과 고어스러운 연출로 호평 받은 전작 ‘프로토타입’ 의 정식 후속작이다. 이번 신작은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죽음과 부패 그리고 폭력으로 얼룩진 뉴욕을 무대로, 주인공 ‘제임스 헬러’ 의 복수극이 펼쳐진다. 특히 차량이나 사물을 활용해 다수의 적을 일망타진하거나 적을 흡수해 자신의 체력이나 공격 기술을 강화하는 등 새로운 액션도 대거 추가됐다.
▲
'프로토타입 2' 코믹콘 2011 트레일러
흑형 화났다, 전작의 주인공 ‘알렉스 머서’ 를 죽여라
‘프로토타입 2’ 의 주인공은 생체 실험에 의해 인간병기로 거듭난 전작의 ‘알렉스 머서’ 가 아닌 새로운 주인공 ‘제임스 헬러’ 다. 게임의 무대는 전작으로부터 14개월 후로, 군인 출신의 흑인 ‘제임스 헬러’ 는 뉴욕을 강타한 바이러스에 의해 사랑하는 아내와 딸을 잃게 된다. 이후 그는 이번 사건의 주범으로 떠오른 전작의 주인공 ‘알렉스 머서’ 에게 복수를 다짐하지만, 도리어 자신이 공격 당해(바이러스 감염) 인간병기로 거듭나고 만다.
▲
전작의 주인공 '알렉스 머서' 와 신규 주인공 '제임스 헬러'
▲
가족을 잃고, 인간병기로 거듭난 그의 뇌리엔 오로지 복수뿐이다
이번 최신작의 무대인 뉴욕은 현재 레드 존, 옐로우 존, 그린 존 등 총 3개의 구역으로 명칭이 나눠졌다. 먼저 그린 존은 바이러스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은 청결 구역이다. 옐로우 존은 바이러스가 막 퍼져나가는 슬럼가로, 정부 소속의 특수부대 ‘블랙워치’ 가 계엄령을 선포하고 통제하고 있다. 레드 존은 완전히 바이러스에 침식당해 각종 돌연변이들이 장악하고 있다. 유저는 3개 구역으로 나눠진 오픈 월드를 무대로, 메인 시나리오 및 다양한 서브 퀘스트들을 체험할 수 있다.
▲
게임의 무대인 뉴욕은 총 3개 구역으로 나뉘어 계엄령이 선포된 상태
▲
통제엔 특수부대 '블랙워치' 가 맡고 있어 대립을 피할 수 없다
특히 레드존은 전작의 주인공 ‘알렉스 머서’ 가 주로 활동하는 지역이자 정부가 돌연변이들을 무력화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군대를 파견하고 있어, 곳곳에 총성과 폭발이 난무하는 아비규환이기도 하다. 새로운 주인공 ‘제임스 헬러’ 는 인간병기로 거듭난 자신을 노리는 특수부대 ‘블랙워치’ 를 비롯 전작의 주인공 ‘알렉스 머서’, 곳곳을 배회하는 돌연변이 등 눈앞에 모든 존재를 말살하기 위해 행동을 개시한다.
▲
모든 사건의 중심엔 전작의 주인공 '알렉스 머서' 가 있다
▲
레드존에는 깜찍한(?) 돌연변이들이 '제임스 헬러' 를 방해한다
‘알렉스 머서’ 보다 강력한 ‘제임스 헬러’ 의 능력
‘프로토타입 2’ 의 주인공 ‘제임스 헬러’ 는 ‘알렉스 머서’ 와 같은 인간병기로 거듭나면서 상식을 뛰어넘는 힘을 갖게 됐다. 예를 들어 고층 빌딩의 벽을 맨 몸으로 뛰어오르거나, 팔을 날카롭게 변형시켜 공중의 헬기를 잘라내 버릴 수 있다. 또한 바이러스의 힘을 활용해 적의 육체를 흡수해 자신의 무기로 변형시키거나, 팔을 촉수 형태로 주변에 길게 늘어뜨려 차량과 사물을 끌어 모아 일망타진하는 액션도 가능하다.
▲
공중의 헬기는 점프로 가볍게 격추시키고
▲
선혈과 고어스러운 연출은 시각적인 쾌감을 선사한다
새로운 주인공 ‘제임스 헬러’ 만의 특수 능력도 추가됐다. 먼저 자신의 바이러스를 상대 체내에 강제로 주입/폭발시켜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바이오밤(Biobomb), 추적 관련 미션에서 목표의 위치를 맵 상에 표시해주는 헌팅 소나(Hunting sonar), 포탄이나 로켓 발사기 등 해당 무기를 자신의 육체에 동화시켜 사용하게 해주는 웨폰이징(Waponizing), 적의 공격을 회피하거나 뛰어내릴 시 적을 일도양단시킬 수 있는 택티컬 점프(Tactical jump) 등이다.
▲
공중에서 지상으로 낙하해 공격하는 택티컬 점프, 먹잇감을 노리자
▲
촉수 형태로 변형해 적의 헬기를 강제로 끌어당기는 모습
또한, 전작에 없던 경험치 시스템을 채용해 각종 스킬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스킬은 새롭게 추가된 기능 ‘뮤테이션 퍽(Mutation perk)’ 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여기에 경험치 노가다에 필요한 전용 던전 ‘레어(Lair)’ 도 추가해 다양한 돌연변이들과 사투를 벌일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주인공 ‘제임스 헬러’ 는 인간 상태일 때 다양한 현대식 무기를 활용해 적과 대치할 수 도 있다. 제공하는 무기는 어썰트 라이플, 머신건, 로켓런처, 그랜드 런처, 개틀링건, 미사일 런쳐 등 최고의 화력을 자랑하는 개인 화기들로 구성되었다. 무기는 맵 곳곳에 랜덤하게 배치되어 있다.
▲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는 다수의 개인 화기도 지원
▲
뉴욕을 무대로한 흑형의 분노폭발이 곧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