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란 카구라 버스트: 홍련의 소녀들, 3D 입체 만세! 여닌자 만세!
2012.08.30 15:09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일본에서 3DS로 30일 발매된 '섬란 카구라 버스트: 홍련의 소녀들'
작년 중순 닌텐도 3DS의 발매 초반, 다소 미진했던 하드웨어 판매량을 단번에 끌어올려준 전설적인(?) 작품이 있었다. 그 이름은 '섬란 카구라: 소녀들의 진영'. 무려 '폭유 하이퍼 배틀' 이라는 전무후무한 장르를 자처하며 나온 이 게임은 3D 입체로 묘사한 바스트 모핑 시스템과 매력적인 소녀 캐릭터들로 인해 애니메이션화까지 되는 기염을 토한다.
그리고 마침내 오늘(30일), '섬란 카구라: 소녀들의 진영' 의 차기작인 '섬란 카구라 Burst: 홍련의 소녀들(이하 섬란 카구라 버스트)' 이 일본에서 3DS로 발매된다. 일본 열도를 다시 한 번 흔들흔들의 도가니로 빠뜨릴 ‘섬란 카구라 버스트’ 를 살펴보도록 하자.
▲ '섬란 카구라 버스트' 오프닝 애니메이션 무비, 아슬아슬한 수위를 넘나든다
전작의 모든 요소가 그대로, 오히려 업그레이드!
전작을 구매한 팬들에게는 매우 슬픈 소식이겠지만, 이번 '섬란 카구라 버스트' 에는 작년 발매된 전작의 모든 요소가 통째로 수록된다. 아니, 통째로라는 말은 어울리지 않을지도 모른다. 전작에 수록되지 않았던 탈의실 3D 입체 뷰 기능과 함께 전체적인 그래픽과 전투 관련 시스템, 각종 수치 등이 조율된 업그레이드 버전이 실려 있으니 말이다.
게임은 전작과 동일하게 횡스크롤 액션과 어드벤처 파트 등으로 나뉘며, 새로운 서비스씬과 이벤트, 스토리 전개, 음성, BGM 등이 추가되어 새로운 재미를 준다. 전반적인 시스템은 전작과 동일하며, 관련 내용은 아래 프리뷰와 리뷰를 참고하자.
[프리뷰] 섬란 카구라: 소녀들의 진영, 남자들을 위한 폭유 하이퍼 배틀
[리뷰] 섬란 카구라: 소녀들의 진영, 이 게임은 `가슴` 으로 느껴야 한다
▲
전작과 동일하게 횡스크롤 액션 파트와
▲
어드벤처 게임 진행 파트로 나뉜다
▲
'섬란 카구라' 의 최대 특징인 의복 해체 시스템도 여전하다
새로운 매력의 다섯 소녀들, 그리고 추가 캐릭터
제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며 뭇 남성들을 한순간에 사로잡아버린 '섬란 카구라' 의 다섯 소녀들, 그러나 그들에 맞서 싸우는 라이벌격 소녀들 역시 그에 못지 않은 인기를 끌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섬란 카구라 버스트' 의 주인공은 비립헤비죠시학원의 라이벌 소녀들이다. 여기에 쿨-섹시 컨셉의 선생님과 의문의 2인 캐릭터가 포함되어 있다.
호무라
비립헤비죠시학원 2학년생으로, 헤비죠시학원 멤버들의 리더격 캐릭터. 숨기고 있는 실력도 상당하다. 전작의 주인공 아스카와의 인연을 계기로 서로를 성장시키는 라이벌이 되어간다. 성우는 키타무라 에리.
▲
'섬란 카구라 버스트' 의 실질적인 마스코트이자 주인공 '호무라'
요미
비립헤비죠시학원 2학년생으로, 곱게 자란 양갓집 규수 같은 느낌이다. 그러나 그녀의 속마음은 외모와는 사뭇 다르다. 거대한 대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좋아하는 음식은 콩나물(;;). 성우는 카야노 아이.
▲
겉모습은 양갓집 규슈... 그러나 실제 모습은 전혀 다른 '요미'
히카게
비립헤비죠시학원 3학년생으로, 감정의 기복이 크지 않고 나른한 모습이다. 어쩐지 모르게 바지 지퍼를 한껏 내리고 있는 모습으로, 셔츠 단추를 채우지 않는 카츠라기에게 늘 도전을 받곤 한다. 성우는 시라이시 료코.
▲
카츠라기에 이어 팀의 노출 패션을 담당하는 '히카게'
미라이
비립헤비죠시학원 1학년생. 어려 보이는 외모와 같이 실제로도 어리지만, 어떻게든 어른처럼 보이려고 애쓰곤 한다. 야규와 처음 싸운 후 그녀의 시큰둥한 반응에 열받아 그녀를 i아다니고 있다. 성우는 고토 카오리.
▲
아이 같은 외모에 컴플렉스를 갖고 있는 '미라이'
하루카
비립헤비죠시학원 3학년생. 복장에서부터 볼 수 있듯 새디스트 기질이 강한 여왕님 캐릭터. 약한 사람을 괴롭히는 것을 최고의 즐거움으로 여기는데, 여기에 히바리가 걸려들고 만다. 의외로 인형 만들기가 특기라고 하는데… 성우는 토요구치 메구미.
▲
SM에서 S를 담당하고 있는 '하루카', M인 히바리를 줄기차게 i아다닌다
스즈네(선생님)
‘섬란 카구라 버스트’ 에서 새로 등장한 캐릭터로, 비립헤비죠시학원의 교사. 26세. 평상시에는 쿨한 성격과 섹시한 외모로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으며, 최고 닌자 클래스에 달하는 실력도 갖추고 있어 학생들에게 존경을 받곤 한다.
▲
쿨-섹시 이미지의 교사 '스즈네'
이밖에도 전작 '섬란 카구라: 소녀들의 진영' 에 등장한 캐릭터들은 물론, 정체불명의 닌자 캐릭터 2인도 추가로 등장해 기대감을 높여준다. '섬란 카구라 버스트' 의 국내 발매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불명이다. 제작사인 마벨러스에 의하면 외전격인 '섬란 카구라 버스트' 말고도 공식 후속작을 계획 중이라고 하니, 향후 소식도 기대해보자.
▲
의문의 여닌자 캐릭터 2인
▲
전작 '섬란 카구라: 소녀들의 진영' 에 등장한 주인공들도 어김없이 출연!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