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듯 돈을 긁자. ‘드레곤 최’와 함께 떠나는 거상 여행(임진록 온라인 거상)
2004.01.14 16:28드레곤 최
천하제일상! 그 머나먼 여정을 떠나는 드레곤 최
안녕하십니까. 게임메카 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부자되십쇼. 여러분의 다정한 이웃, 천하제일상 거상의 살아 있는 전설, 압박 운영의 최강자 드레곤입니다. 앞으로 거상 기행을 진행하면서 여러분과 함께 많은 돈을 벌고 같이 이야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편의상 존칭은 생략~
2002년 4월부터 베타테스트를 진행하고 2003년 1월부터 평생 무료 서비스로 등록이 되면서 거상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온라인게임을 접해봤던 분들은 "아니 뭐 이런 종류의 게임이 다 있을까?" 했겠지만, 그랬던 분들도 어느덧 폐인이 될 정도로 거상에 푹~ 빠지게 됐다는 후문이 전해지고 있다. 2001년 8월부터 알파테스트를 통해 거상을 처음 접했던 백호서버 유저부터 2003년 12월에 오픈한 비호 서버의 회원들 그리고 저의 이름을 가지고 만든 '하룡'(테스트)서버 회원님들까지 거상을 아끼고 사랑하게 된 데에는 다른 게임과 크게 다른 것이 하나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상업'시스템이다.
거상에서의 세계관은 조선, 일본, 대만, 중국 이렇게 4개국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실제로도 한국, 일본, 대만, 중국, 홍콩에서 서비스 중이다.
거상의 캐릭터는 다음과 같다.
▶ 조선 남자 캐릭터 조철희 |
▶ 조선 여자 캐릭터?이명화 |
▶ 일본 남자 캐릭터 시마다료 |
▶일본 여자 캐릭터 겐노 하나히네 |
▶ 중국 남자 캐릭터 당초엽 |
▶ 중국 여자 캐릭터 노수연 |
▶대만 남자 캐릭터 왕소룡 |
▶대만 여자 캐릭터 왕미령 |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한양'. ?한양에 도착하게 되면 가장 먼저 접하는 말들은
'팜, 삼, 용병 싸게 팝니다.' 이런 말들이다. -_-
뭐 당혹스럽겠지만, 어떤 온라인게임을 보더라도 사람이 모이는 곳에서는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와 같은 부산스러움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할 수 있다.
▶ 한양 앞 모습. 꼭 스타워즈의 '클론'들을 보는 듯한 모습이다 -_-; |
하지만 처음 접속을 하면 돈이 없어서 아무것도 못하는데 어떤 방법으로 돈을 벌까? 물론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간편한 것은 퀘스트를 통해 돈을 버는 것이다.
퀘스트! 다른 게임과 다름없는 게이머를 돕거나 자신의 능력을 확인하는 것으로 사용되지만 거상은 그 이외의 아주 다른 이유가 있다. 그것은 바로 매뉴얼! 거상의 퀘스트는 캐릭터 육성 뿐 아니라 초보자에게는 아주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퀘스트다.
클리어시 경험치와 일부 보너스 포인트를 얻는 것뿐만 아니라 초보부터 고수까지 모두에게 필요한 정보를 딱딱한 HELP 방식의 매뉴얼이 아닌 퀘스트로서 매뉴얼을 대신하는 것이다. 거상의 퀘스트는 나라별 5명의 NPC [전투 3][상업2] 공통 3명의 NPC 캐릭터가 존재하며 약 50여종의 퀘스트가 존재한다.
▶ 퀘스트는 캐릭터 육성뿐만 아니라 게임 적응을 쉽게 해주는 매뉴얼의 역할도 한다. |
이 퀘스트들은 많은 경험치와 신용도를 주어 성장에 많은 도움을 주며 거상의 퀘스트방식은 전투퀘스트의 경우 몬스터 퇴치 전리품을 모아 주는 퀘스트가 있으며 상업퀘스트에서는 전리품을 모아주는 퀘스트가 주를 이루며 거상의 적응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퀘스트를 몸소 겪으며 할 수 있는 퀘스트가 주어진다.
일부 NPC 와 거래방법 용병시스템을 사용하는 거상의 용병의 설명 등으로 초보에게는 아주 중요한 정보를 주어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에 주를 이룬다.
위에서 설명하였듯이 캐릭터의 육성*성장에 아주 큰 도움을 주는 퀘스트는 퀘스트의 난이도별로 나누어져 있으며 나라별 퀘스트의 7명의 퀘스트는 난이도별로 나누어져 있으며 성장하면서 모든 퀘스트를 클리어 함으로 자동적으로 일정 레벨까지 성장이 가능하다.
퀘스트별 종료시 주어지는 아이템들은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며 아이템 몰(mall) 아이템인 나라별 귀서(*귀화의 서약)를 사용할 경우 처음부터 해야 한다. 다른 게임처럼 퀘스트의 끝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필요하다면 퀘스트를 이용해 계속 성장이 가능하다.
거상의 퀘스트는 나라별로 거의 동일한 방식과 같은 종류의 퀘스트가 주를 이루지만 일부 퀘스트는 차이가 있으니 나라별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해보는 것도 거상의 즐거움 중 하나다. 그리고 거상은 최대한 현실적인 내용을 담은 게임이며 상업적인 요소를 많이 띠고 있다. 많은 부분에서 역사와 동일한 내용이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전설을 판타지적 로맨스로 엮어낸 천년호 영화가 개봉한 적이 있다. 그것을 게임적으로 해석해 만들어진 천년호 특수지형이 있는데 거기에서도 퀘스트가 존재한다. 바로 위에서 공통3명의 NPC 에 대하여 언급했던 3명이 바로?!
▶ 영화로도 등장한 천년호 퀘스트를 수행하는 주인공 |
영화에서 나오는 '비하랑'과 '자운비', '묘헌'이다. 이들이 퀘스트를 주는데 이들처럼 영화에 주요한 인물이 존재해 우리나라 역사에 남아있는 전설을 거상 내에서 느낄 수 있다. ?이 퀘스트는 고 레벨용으로 클리어시 아주 재미있는 문구와위의 퀘스트들 보다도 높은 경험치와 신등치 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거상의 퀘스트는 일정량의 필요 아이템이나 몬스터를 퇴치해야 하므로 정보를 보여주는데 그것은 바로 Q버튼을 누르면 알 수 있다.
지금까지 클리어한 퀘스트뿐 아니라 지금 퀘스트의 필요한 내역까지 나오므로 중요한 단축키중 하나이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