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서버가 협동한다, 리니지 2 신규 레이드 '에티나 대신전' 오픈
2017.02.08 15:0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리니지 2' 구원의 장 업데이트 소개 영상 (영상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2월 8일, '리니지 2'에 '구원의 장'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라이브 서버에 적용한다. 게임 내에서 10여년 간 이어진 '세븐사인 스토리'가 마무리된다. 여기에 ▶서버 간 협동 사냥 보스 '에티스 반 에티나' ▶혈맹(게임 커뮤니티) 전용 사냥터 ▶혈맹 레벨 확장과 특성 개편 ▶새로운 캐릭터 성장 방식 '발터스 기사단' 등이 추가된다.
먼저 '에티나 대신전'은 모든 서버의 이용자들이 협동하여 공략해야 하는 레이드다. 신전의 성문을 최초로 여는 서버가 최종 보스 '에티스 반 에티나'가 출현하는 대표 서버가 된다. 나머지 모든 서버는 최후의 사도 '카인 반 홀터'가 출현하는 지원 서버가 된다.
지원 서버 이용자들은 '카인 반 홀터'를 공략하면서 대표 서버의 진행을 도울 수 있다. 이후 대표 서버가 '에티스 반 에티나'를 처치하는데 성공하면 '카인 반 홀터'를 처치한 모든 서버의 이용자들은 '구원자의 축복' 버프를 받을 수 있다.
게임 속 커뮤니티, 혈맹 콘텐츠도 강화된다. 우선 이번에 열리는 혈맹 전용 사냥터 '영웅의 왕좌'는 레벨 5 이상의 혈맹이 참여할 수 있다. 각 혈맹은 2주 동안 1라운드를 진행하며 이 때 얻은 점수를 토대로 순위가 매겨진다. 1위부터 10위 혈맹까지에는 '명성치' 보상이 주어진다.
여기에 혈맹 최고 레벨이 11에서 15로 확장되며 5레벨 이상의 혈맹은 '혈맹 특성'을 개방할 수 있다. 혈맹 군주는 혈맹의 발전 방향에 따라 전투 특화, 전쟁 특화 중 맞는 것을 부여할 수 있으며, 특성에 따라 혈맹원들이 받는 강화 효과가 달라진다.

▲ '리니지 2'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마지막으로 새로운 캐릭터 성장 시스템 '발터스 기사단'이 추가된다. '리니지 2' 이용권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은 '발터스 기사단의 특수 성장'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캐릭터를 85레벨 각성 세분화 클래스(Class, 직업)까지 좀 더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특수 성장 혜택은 별도 종료 공지 전까지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2'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혈맹원으로 활동하는 이용자들은 관련 미션(임무)을 수행하면 혈맹 및 개인 명성치 2배 증가와 함께 각종 소모품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단체 사진' 등 혈맹에 대한 특별한 기억을 담은 게시물을 올린 혈맹 중 11개를 선정하여 혈맹원들에게 특별한 선물(게임 아이템, 기프티콘 등)도 지급한다.
'리니지 2'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베일에 싸여 있던 '아이온 2' 상세 정보, 드디어 공개
-
2
용산에 생긴 블루 아카이브 첫 상설 카페, 가봤습니다
-
3
카드사 압박에 스팀서 삭제된 게임을 무료로 푼 개발자
-
4
[오늘의 스팀]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호평
-
5
[오늘의 스팀] 동접 33만 돌파한 배필 6, 유저 반응 보니
-
6
백화점 이어, '이터널 리턴' 님블뉴런도 폭탄 테러 위협
-
7
디아블로 4 총괄 로드 퍼거슨, 블리자드 떠났다
-
8
문명 시리즈 포함, '4X’ 게임 스팀 할인 열린다
-
9
넥슨에 해결 촉구, 화섬노조 네오플분회 12일 결의대회
-
10
내 공포 내성은 몇 점? ‘공포내성진단테스트’ 20일 출시
악마이2017-02-09 10:26
신고삭제요즘 생각처럼 안풀려서 답답하고 지쳤는데 내가 애중하게 바라보는 리니지2가 정신을 차린거같아 힘이 불끈 쏟는구나. 다음번에는 좀더 멋진 고퀄리티 시네마틱 영상도 준비하길 바랄게!!
악마이2017.02.09 10:26
신고삭제요즘 생각처럼 안풀려서 답답하고 지쳤는데 내가 애중하게 바라보는 리니지2가 정신을 차린거같아 힘이 불끈 쏟는구나. 다음번에는 좀더 멋진 고퀄리티 시네마틱 영상도 준비하길 바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