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급? 엔씨소프트 ‘MXM’ 6분짜리 영상 화제
2017.06.22 13:1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MXM'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엔씨소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
[관련기사]
이번 주에 엔씨소프트는 신작 2종을 시장에 내놨다. 하나는 출시 전부터 화제작으로 떠올라 지금도 많은 시선이 집중되어 있는 ‘리니지M’이다. 또 하나는 북미와 유럽에 출전한 엔씨 올스타즈, ‘MXM’이다. ‘MXM’의 경우 한국에 출시되지 않아서 ‘리니지M’보다 관심도가 많이 떨어진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출시를 맞이해 공개한 트레일러가 기대 이상의 완성도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6월 21일(현지 기준), 자사의 AOS 신작 ‘MXM’을 북미와 유럽에 출시했다. 이와 함께 게임의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하는 공식 트레일러를 선보였다. 일단 영상 길이가 상당히 긴 편이다. 총 6분 25초 분량으로 ‘시즈카’와 ‘태진’이 팀을 이뤄 게임 속 적대세력 중 하나인 ‘신디사이드’를 무찌르는 과정을 다뤘다.



▲ 세 캐릭터를 각각 조명해준다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그런데 영상 볼륨이 상당한 수준이다. 단순히 액션을 보여주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연구소에 침입해 정보를 빼가는 ‘신디사이드’의 모습을 조명하거나 팀을 이룬 ‘시즈카’와 ‘태진’이 투닥거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캐릭터 개성을 보여주는 부분도 있다. ‘MXM’의 특징 중 하나인 ‘태그 액션’도 결정적인 순간에 캐릭터가 바뀌는 연출로 억지스럽지 않게 잘 보여준다.



▲ '태그 액션'도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또 다른 점은 PvP가 주를 이루는 ‘MXM’에서 상대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PvE 모드의 스토리를 영상으로 자연스럽게 설명한 점이다. ‘MXM’에는 스토리 기반으로 진행되는 PVE 모드가 있다. 영상에서 전장으로 등장하는 ‘벤투스 연구소’는 PvE 테마 중 하나로 등장한다. 여기에 스토리 역시 미래에 불사에 가까운 육신을 가진 신 인류 ‘신디사이드’에 맞서 싸우기 위해 특별한 힘을 가지게 된 ‘마스터’로 구성된 ‘탈환군’의 대결구도가 주를 이룬다.
이러한 스토리를 영상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다. 즉, 이번 영상은 ‘태그 액션’이라는 게임성과 그냥 읽으면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보여준다. 영상을 보며 ‘오 이런 스토리가 있었어?’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것이다. 여기에 캐릭터 개성을 어필하는 부분도 충실히 들어가 있다. 이러한 점은 게임에서 자세히 알기 어려운 배경 스토리를 영상이나 만화로 풀어주는 ‘오버워치’의 스토리텔링을 떠오르게 한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인조이, 출시와 함께 전세계 판매 1위
-
2
패스 오브 엑자일 2, 정식 출시 연말로 연기
-
3
인조이, 게임 초반 놓치기 쉬운 ‘꿀팁’ 7선
-
4
배틀그라운드, 삼뚝과 의인화 '총기' 간 미연시 공개
-
5
몬헌 와일즈 디렉터 “식공 하향, 해머 상향하겠다”
-
6
진짜 나오나? 팰월드 미연시 스팀 페이지 오픈
-
7
[오늘의 스팀] 철권 8 시즌 2 시작, 밸런스 비판 급증
-
8
모브가 주인공? ‘블루아카’ 만우절 기념 웹게임 발표
-
9
어크 섀도우스, 유비식 오픈월드는 버려야만 한다
-
10
스듀 ‘발더스 3’ 모드가 삭제됐다가 복구된 사연은?
boyung12212017-06-23 07:44
신고삭제일단 ○○ 오글거리고 ○○ 동양인들이 동양에서 만드는 겜들은 죄다 양키새끼들이 주연이냐?? 꼭○○ 노린내나게생긴 코쟁이들이 뭐가그렇게좋다고 좀 동양인이 주연인 겜좀만들어봐라 무협이딴거말고
ㅆㅂ이러니 발전이없지
boyung12212017.06.23 07:44
신고삭제일단 ○○ 오글거리고 ○○ 동양인들이 동양에서 만드는 겜들은 죄다 양키새끼들이 주연이냐?? 꼭○○ 노린내나게생긴 코쟁이들이 뭐가그렇게좋다고 좀 동양인이 주연인 겜좀만들어봐라 무협이딴거말고
ㅆㅂ이러니 발전이없지
boyung12212017.06.23 07:45
신고삭제여주 성우는 블소 그년성우네 연기는 ㅈ도못하고 목소리도 개극혐
다시쓴다2017.06.23 14:28
신고삭제왜 오버워치랑 비교 하는건가요..
그래픽도 그렇고 하는 방식 자체가 다른데..
이건 롤과 비슷한 게임입니다.
기자양반.. 제발 주는 대로 쓰지 말고 홈페이지라도 들어가서 보고.. 쓰세요.
람포2017.06.25 00:01
신고삭제이게 그 오버워치 트레일러 표절한 그건가?
미친소2017.06.25 14:46
신고삭제그래도 국내에서 제일 큰 게임개발사중 하나이고 꽤 좋은 인재들만 뽑아서 만들텐데 케릭디자인, 무기디자인, 영상디렉팅 모두 남의 것을 표절했다는 비난에서 자유로운 것이 없네요...
안군2017.06.25 15:31
신고삭제일단 스킨3만원+무기강화+귀걸이+반지+총알강화+신발강화+날개강화 등등...최소 120만원
오버워치 = 5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