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IT 교육 돕는다, 컴투스 금천구에 글로벌 IT교실 설립
2017.08.16 11:03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협약식 현장 (사진제공: 컴투스)
컴투스는 16일(수)부터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서울 금천구 난곡중학교에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 사업을 진행한다.
‘컴투스 글로벌 IT교실’은 전세계 아동 및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컴투스가 지원하는 IT교육 환경 개선 사업이다. 사업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2016년 6월 아시아 키르기스스탄에 조성된 글로벌 IT교실 1호를 시작으로, 현재 남미의 니카라과에 2호를 건립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IT교실’ 사업은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전세계 유저 대상의 공동 미션 이벤트로 마련됐다. 여기에 컴투스는 건립 기금 3,000만 원을 후원해 글로벌 IT 인재 육성을 위한 배움의 터전을 마련한다.
컴투스의 세 번째 '글로벌 IT교실'은 한국 학생들을 위해 준비됐으며, 금천구청과 사회복지단체 해피기버의 도움으로 금천구 관내에 위치한 난곡중학교에 건립된다. 쾌적한 IT 교육 환경을 위한 최신 컴퓨터 장비, 고해상도의 빔프로젝트와 3D 프린터도 설치되며, 학생들은 이 공간을 통해 코딩, 마이크로 로봇, 웹툰 등을 활용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게 된다.
한편, 컴투스는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사내 봉사단 컴투게더를 통한 임직원 봉사활동과 사내 바자회 수익금 기부, 문화 후원 등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오버워치 2의 ‘전례 없는 혁신’ 13일 발표된다
- 2 트레버 성우 "GTA 6 초반에 트레버 죽으면 재밌을 것"
- 3 스타듀 밸리 개발자 “50년 후에도 업데이트 하고파”
- 4 이번에도 친구는 무료, 잇 테이크 투 개발사 신작
- 5 [순정남] 둠이 왜 여기서 또 나와? TOP 5
- 6 [이구동성] PSN 연동 강제해서 미안미안해
- 7 ‘몰겜’ 해볼까? 스팀 방치형 게임 할인 2월 4일 시작
- 8 '드래곤 에이지: 더 베일가드'의 찝찝한 작별인사
- 9 [순위분석] 이제는 도전자, PoE 2 쫒는 디아 4
- 10 3월에 만나요,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 시동